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여름 여행] 제주도 스노클링 즐기기(함덕 해수욕장, 김녕 해수욕장)

여행/제주도여행

by 그사세 2018. 7. 5.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제주도 스노클링(함덕 해수욕장, 김녕 해수욕장)



작년 호주여행 시 산호 스노클링을 처음 경험한 이후로, 스노클링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원래는 오키나와 바다로 가고 싶었으나, 일정이 맞지 않아 아쉬운대로 제주도로 스노클링을 즐기러 갔는데요.

호주나 오키나와와는 많이 다르겠지만, 제주도 스노클링 또한 기대가 됩니다. 


저희는 제주도 함덕 해수욕장에서 하루, 김녕 해수욕장에서 하루 이렇게 이틀동안 스노클링을 즐겼습니다.




< 함덕 해수욕장 스노클링 >

마지막 여름휴가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이렇게 스노클링 장비도 미리미리 구매해 놓았습니다.

인터넷에서 2~3만원대면 이렇게 마스크형 스노클링 장비를 쉽게 구입할 수 있더라구요.

동영상 촬영을 위해 위에 카메라도 달아놓았어요ㅋㅋ


제주바다는 확실히 깨끗하고 초록빛이 예쁘네요ㅎㅎ

스노클링 할때는 돌이 많아야하고, 또 돌에 해초가 많아야 물고기들이 모여드는데요.

바닷물 밑에 도들의 그림자가 보이시나요?


이렇게 보면 좀 더 돌들이 잘보이네요.

그런데 깊이가 깊지 않아요. 물론 너무 깊으면 무섭지만 너무 낮으면 떠다니기 힘드니까요ㅎㅎ

저 바닷속 돌들 사이사이에 믈고기들이 돌아다닙니다.





스노클링은 해수욕 하는 모래해변에서 하는 건 아닙니다.

해수욕을 주로 모래해변에서 한다면, 스노클링은 이렇게 방파제 쪽으로 가셔서 즐기시면 됩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도 돌이 많아 보이죠? 

그렇지만 방파제쪽으로 가까이 갈수록 꽤나 깊어지니, 안전장비는 필수에요.


이 정도 깊이에서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천천히 걷고 헤엄쳐서 점점 더 깊은 쪽으로 갈거에요.

 

물 속에서 움직이며 찍은 사진들 인데요.

깊이가 깊지 않은 곳인데, 사람 밑에 돌이랑 풀들이 있는게 보이실 지 모르겠네요ㅎㅎ

저희는 안전을 위해 구명조끼도 입었어요!

스노클링을 하다보면 밑에 구경하느라 깊이를 잘 가늠하지 못할 때가 많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이렇게 돌이 놓여져있고 사이사이에 미역스러운게 있어요. 

그래야 물고기의 먹이와 숨을 곳이 많아져 물꼬기가 돌아다니거든요~ 

저기 작은 줄돔같은 물고기들이 보여요!! 노란검정 줄무늬가 예쁜 미니 물고기에요!

제주도에서 보니 너무 신기한 수족관 물고기~


좀 더 돌아다니니 다른 물고기들도 막 보이기 시작합니다.

지중해만큼 화려하진 않지만, 저렇게 간간히 나타나주니 소소한 즐거움이 있네요^^

방파제쪽에도 물고기가 많았지만, 그쪽은 너무 깊어서 저희는 좀 무섭더라구요.

덜 깊은 곳에도 이렇게 맑고 깨끗해 물고기들이 돌아다니니~ 함덕해수욕장 스노클링도 할만 합니다ㅋㅋ


바위 사이사이에는 이렇게 거북손도 만날 수 있네요.ㅋㅋ  





< 김녕 해수욕장 스노클링 >


두번째 날은 김념해수욕장으로 가서 스노클링을 즐겼습니다.

함덕에서 꽤나 만족스러운 스노클링이었기 때문에, 김녕도 비슷할거라는 기대를 갖고 갔는데요..


김녕 해수욕장은 일단 주차하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ㅋㅋㅋㅋ

결론부터 말하면 김녕은 스노클링보다 해수욕에 적합한 바다였습니다.

스노클링 장비 대여도 있고, 강습도 있긴 했지만요~~


김녕에서도 모래해변보다는 풀과 돌이 있는 쪽으로 먼저 이동해서 시도했습니다.

처음에는 왼쪽에 있는 포인트에서 스노클링을 했는데요~ 강습받는 분들도 저쪽에서 하고 계셨어요^^

물이 너무 얕고, 생각보다 물고기가 가뭄에 콩나듯 있어서... 

게다가 좀 하니까 시간이 4시반쯤되면서 너무 춥더라구요..

돌아갈까 하다가 해수욕도 할겸 아쉬워서오른쪽에 있는 곳으로 위치를 옮겼습니다.





처음 포인트로 잡았던 곳보다 이 곳이 돌과 풀이 많아서, 오히려 이쪽에 숨어있는 물고기들이 좀 있었어요~

화려한 물고기는 아니었지만...

모래 쪽은 튜브타고 해수욕, 이쪽은 스노클링 하시는 분들이나 아이들도 종종 있었거든요..

이쪽 포인트는 안전요원도 있어서 너무 멀리 나가면 제지하시더라구요~

단, 이쪽은 돌이 너무 많으니 돌아다닐 때 긁히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ㅎㅎ



제주도에서 스노클링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김녕보다는 함덕 해수욕장으로 방문해보세요~~^^


제주도 추천글

[제주도 여행] 제주도 아쿠아리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관람하기

[제주도 맛집] 제주도 곰막 식당(고등어회, 한치회, 회국수, 우도땅콩막걸리), 김녕해변 맛집

[제주도 여름 여행]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EcoLand (제주도 가족여행, 제주도 스냅사진)

[제주도 여행] 제주 레포츠랜드, 제주도 카트 타기

[제주도 맛집] 잠녀해녀촌(한치물회, 성게보말죽), 제주도 수요미식회, 함덕 해수욕장 맛집집

[제주도 맛집] 제주 광해 본점(갈치조림, 갈치구이, 게우밥 유명한 집)

[제주도 여행] 제주도 용두암 ~ 용연구름다리 야경 코스

[제주도 여행] 제주도 야경명소 도두봉 (제주 시내&바다 야경보기)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