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맛집] 제주도 곰막 식당(고등어회, 한치회, 회국수, 우도땅콩막걸리), 김녕해변 맛집

여행/제주도여행

by 그사세 2018. 7. 1.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곰막 횟집


고등어회로 유명한 김녕해변 맛집 곰막에 방문하였습니다.

제주도에서는 육지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고등어회를 맛볼 수 있다고해서 기대했어요~

김녕해변에서 스노클링을 한 후, 근처에 있는 곰막 식당이 고등어회로 유명하다고 하여 부랴부랴 갔습니다.


곰막 식당은 이렇게 넓은 부지에 단일건물로 되어있어요. 

바다 옆에 바로 자리잡고 있어서 횟집이라는게 한 눈에 느껴지네요ㅋㅋ

가게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바닷가에 주차하셔도 되므로 편하게 오시면 될 듯 합니다.




저희는 저녁을 먹으러 갔는데요. 

영업시간이 아침 8시부터 저녁 7시까지라서 저녁을 드실 분은 서두르셔야 해요^^

가격은 전반적으로 저렴한 편이에요. 고등어회와 성게국수가 유명한 맛집이지만,

저희는 싱싱한 회 위주로 먹고싶어서 고등어회(25,000원)회국수(8,000원)를 주문하였습니다.

낙지나 소라도 한접시에 15,000원밖에 안해서 먹고싶었는데 꾹 참았어요. ㅠ


곰막은 가게 옆에 수산물 시장같은 큰 수족관이 같이 있는데요. 

주문 먼저 하시고, 구경하듯 천천히 둘러보시면 돼요^^ 수족관이 커서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구요.

이래서 더 싱싱한 회를 먹을 수 있나봐요ㅋㅋ 슈퍼맨이돌아왔다에도 출연했던 집이었네요.


추가반찬은 셀프로 마음껏 갖다 드실 수 있어요.

저희가 갔을 땐 마감시간이라 사람이 많이 없었지만, 평소 사람이 많을 때는 셀프가 더 편하죠ㅎㅎ 

카운터 옆에 셀프반찬 코너가 있어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반찬은 미역무침, 콩나물무침, 양파절임, 김치, 쌈채소, 양념장이 나오구요.

고등어 회가 먼저 나옵니다. 정말 처음보는 비쥬얼이네요ㅋㅋ 

고등어회 한접시 접시크기와 양입니다. 25,000원 치고는 상당히 푸짐하게 나와요.


고등어 껍질이 그대로 있고, 하얀색 살부분과 짤간색 지방부분이 어우러져 있어요.

육지에서는 먹을 수 없는건데ㅎㅎㅎㅎ  기대하며 먹었는데, 기대만큼 맛잇었어요.

고등어회는 식감이 일반 회보다 훨씬 더 쫄깃쫄깃하고 지방부분때문에 고소한 맛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조금 느끼할 땐 채소에 싸먹으면 딱 알맞았습니다.




바로 회국수도 같이 나왔습니다.

국수가 쫄면인가봐요. 쫄깃쫄깃하고 회가 싱싱한데 채소랑 같이 버무려 먹으면 여름에 입맛을 돋구는 맛이에요.

회의 양이 많지는 않아서 아쉬웠지만, 국수면과 회가 잘어울렸고, 8,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맘에 듭니다.

참고로, 또 다른 유명메뉴인 성게국수는 성게가 익혀져 있는 따뜻한 국수로 나오더라구요~


저희는 운좋게 창가에 앉아 식사를 할 수 있었는데요.

창이 다 유리로 되어있어서 밖에 바다풍경을 보며 회를 먹을 수 있다는 게 분위기와 맛을 한층 더합니다.

식당에서 본 바깥풍경입니다. 일몰이어서 해가 수평선 뒤로 넘어가고 있었어요.


운전때문에 식당에서는 회와 함께 술을 먹을 수 없어 아쉽더라구요.

식당에서 우도 땅콩막걸리를 팔고 있어서 숙소에서 먹으려고 사왔습니다ㅋㅋ 

술이있으면 안주도 있어야죠..


한치회까지 포장해왔습니다ㅋㅋ 아무래도 회 한접시로는 아쉽잖아요^^;

여름에는 한치가 철이어서 한치회로 추천해 주시길래, 한접시(25,000원) 포장했어요.

분명 많지 않아 보였는데.. 몇 마린지 모르겠지만 둘이 먹다 배불러 죽을뻔 했습니다.




철이라서 그런지, 싱싱해서 그런지 윤기가 장난 아니죠? 정말 맛있었습니다. 

땅콩막걸리는 상당히 고소하더라구요~ 고소한데 달지는 않아서 적당히 먹기 좋았어요.

한치 철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치회도 꼭 드셔보세요. 안먹고 지나가기 아까운 맛이었네요.ㅎㅎ


김녕해변쪽으로 물놀이 가시는 분들은 곰막에 들리셔서, 

별미인 고등어회와 싱싱한 회한접시 맛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제주도 추천글

[제주도 여행] 제주도 아쿠아리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관람하기

[제주도 여름 여행]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EcoLand (제주도 가족여행, 제주도 스냅사진)

[제주도 여행] 제주 레포츠랜드, 제주도 카트 타기

[제주도 맛집] 잠녀해녀촌(한치물회, 성게보말죽), 제주도 수요미식회, 함덕 해수욕장 맛집집

[제주도 여름 여행] 제주도 스노클링 즐기기(함덕 해수욕장, 김녕 해수욕장)

[제주도 맛집] 제주 광해 본점(갈치조림, 갈치구이, 게우밥 유명한 집)

[제주도 여행] 제주도 용두암 ~ 용연구름다리 야경 코스

[제주도 여행] 제주도 야경명소 도두봉 (제주 시내&바다 야경보기)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