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맛집] 잠녀해녀촌(한치물회, 성게보말죽), 제주도 수요미식회, 함덕 해수욕장 맛집집

여행/제주도여행

by 그사세 2018. 7. 4.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잠녀해녀촌(성게보말죽, 물회)




잠녀해녀촌은 이미 수요미식회에 등장하여 유명해진 식당인데요.

함덕 해수욕장에 스노클링을 위해 갔다가, 맛집이라는 얘기를 듣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잠녀해녀촌은 해녀들이 직접 운영하는 식당이라고 하네요.


메뉴판이 현수막으로 가게 안에 붙어있어요ㅋㅋ

가게 내부는 그렇게 넓진 않지만, 두시쯤 가니 충분히 자리가 있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성게보말죽과 물회 종류인데요.

죽은 10,000원~12,000원정도, 물회는 12,000원~ 15,000원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집의 특징ㅋㅋ

카운터에 각종 유명인들 싸인과 방송 이력이 붙어있네요ㅋㅋ

아무래도 해녀들이 직접 해산물을 잡아 요리한다는 것이, 해산물의 싱싱함과 질을 믿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저희는 성게보말죽(12,000원)과 한치 물회(12,000원) 두개를 주문하였습니다.

기본반찬이 먼저 나왔는데요. 바닷가 식당의 기본반찬에는 미역이 꼭 나오네요ㅋㅋ 

미역무침, 톳무침, 깍두기와 배추김치입니다.





미역무침은 평소에 집에서 해먹던 거랑 좀 달라서 낯설었는데요.

톳나물 무침이 바다향이 많이 나면서 괜찮았습니다.


5분 정도만 기다리면 음식도 금방 나옵니다.

성게보말죽과 한치물회가 나왔어요.  한그릇의 크기가 꽤 큰 편인 것 같습니다.


죽이 한그릇 가득이네요ㅋㅋ 

처음 먹어보는 음식인데, 비주얼은 전복죽하고 비슷한 것 같습니다.

죽 안에 성게와 보말이 들어가 있는데, 워낙 잘게 되어있어서 잘 보이지는 않아요ㅋㅋ

맛은 해물 죽 맛이면서, 짜지 않고 매우 고소한 맛이 나네요. 가끔 씹히는 게 보말인가? 싶어요ㅋㅋ

기대를 해서 그런지, 죽이라서 그런지 특별히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매우 고소하다는 정도..?




한치 물회에는 한치가 많이 올라가 있었어요.

밥을 말아먹는 거지만, 저희는 초장에 밥말기 싫어서 밥은 따로먹었습니다..

한치의 싱싱함과 쫄깃한 맛이 국물과 잘어울렸고, 무엇보다 한치가 먹어도 먹어도 안 줄어서 좋더라구요. ㅎㅎ




함덕해변에 가시는 분들은 한번쯤 방문해 보셔도 좋을 맛집인 듯 합니다..

저희는 죽을 별로  안좋아해서 성게보말죽의 맛을 알지 못했지만요^^;


제주도 추천글

[제주도 여행] 제주도 아쿠아리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 관람하기

[제주도 맛집] 제주도 곰막 식당(고등어회, 한치회, 회국수, 우도땅콩막걸리), 김녕해변 맛집

[제주도 여름 여행] 제주 에코랜드 테마파크 EcoLand (제주도 가족여행, 제주도 스냅사진)

[제주도 여행] 제주 레포츠랜드, 제주도 카트 타기

[제주도 여름 여행] 제주도 스노클링 즐기기(함덕 해수욕장, 김녕 해수욕장)

[제주도 맛집] 제주 광해 본점(갈치조림, 갈치구이, 게우밥 유명한 집)

[제주도 여행] 제주도 용두암 ~ 용연구름다리 야경 코스

[제주도 여행] 제주도 야경명소 도두봉 (제주 시내&바다 야경보기)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