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수통골] 수통골 맛집, 이경래 달빛소나타 화덕구이

맛집/대전

by 그사세 2018. 7. 10.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이경래의 달빛소나타 화덕구이

(한우 전문점)


집안 행사가 있어서, 대전 수통골에 있는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친척 어른들과 아이들이 단체로 가기 좋을 만한 메뉴와 식당을 찾다가 '달빛소나타 화덕구이'를 방문했는데요.


 

수통골에 있는 달빛소나타 화덕구이는 개그맨 이경래씨가 직접 운영하시는 곳이래요.

입구에 각종 개그맨분들과 함께 찍은 사진들이 많이 붙어있더라구요ㅋㅋ


이 집은 고기집었는데, 그중에서도 소고기(한우) 전문점이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양념갈비와 이동갈비도 판매하고 있네요.

구어먹는 소고기는 안창살 기준 150g에 50,000원이 었어요. 

한우라 그런지 가격대가 쎄네요^^ㅎㅎ





​365일 연중무휴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이지만, 중간에 브레이크타임이 있습니다.

그치만 사람이 몰린ㄴ 주말과 공휴일에는 따로 브레이크 타임이 없다네요.


​저희가 예약한 상이 미리 차려져 있었습니다.

수통골 식당답게 가게에 큰 외부주차장이 있으므로, 주차는 걱정하실 필요 없으실 것 같더라구요.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실내가 매우 깔끔하죠?


저희는 입식좌석에서 먹었지만,​ 이렇게 좌식자리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요새는 좌식이 허리건강에 좋지 않아 최대한 피하는 편이에요ㅋㅋ

그치만 고기 구어먹는 어르신들이라면, 좌식을 선호하시는 분도 많기 때문에 괜찮을 듯 하네요~






이렇게 테라스와 정원에서 고기를 구어먹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외부에 좌석도  예쁘게 깔아져 있었어요.

날씨좋고 공기좋은 날에는 수통골 풍경을 바라보며 외부에서 식사하는 것도 좋겠네요ㅎㅎ

가게 안에 있는 메뉴판 입니다. 구어먹는 메뉴가 주를 이루지만, 식사류와 점심특선도 있어요.

저희는 점심특선으로 갈비찜 한상(1인분 17,000원)을 주문했는데요. 2인이상 주문 가능하네요.

 한우 갈비찜이라서 점심특선이라도 1인분당 가격이 꽤 나갑니다.​ㅎㅎ


​가게 안에 추가반찬 셀프코너도 있어요. 이건 구이류를 드시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코너입니다. 


저희 예약테이블에 세팅되어 있던 '갈비찜 한상'의 반찬들입니다.

반찬들이 커다란 그릇에 먹기좋게 담겨 한상 차려져 있는 비쥬얼이 매우 좋았는데요.

그에 비해 맛은 그냥 평범하고, 반찬 메뉴도 소박한편이에요ㅋㅋㅋ

샐러드, 해파리 무침, 양념게장, 잔멸치볶음, 나물무침, 오이김치, 배추김치가 한상의 사이드 메뉴네요.


양념게장은 그냥 평범한 맛, 잡채는 특이하게 단맛이 좀 강했습니다.

겉절이도 매실액기스 맛이 강해서 뭔가 맵지않고 상큼했어요ㅋㅋ  

덕분에 갈비찜이랑 잘 어울려, 제가 먹기엔 좋았지만요~ㅎㅎ




​해파리 냉채 무침은 겨자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좀... 

샐러드랑 다른 반찬들도 큰 특징은 없네요. 그냥 식사랑 먹기 딱 괜찮은 정도^^..


​오늘의 메인메뉴인 '갈비찜 한상'의 주인공 갈비찜입니다.

4인분 양인데 일단 전혀 많아 보이진 않네요 ㅠㅠ...

갈비찜은 다 익어져 있고, 불을켜서 버섯과 당면만 익혀 드시면 됩니다.


당면이 익는 걸 기다리지 못하고 고기 먼저 퍼먹는 중..​.

고기는 한사람당 4~5조각 정도(?) 먹을 수 있게 들어가 있고, 작은덩이와 큰덩이가 섞여 있어요.

그 외에도 파프리카, 양파, 당면, 버섯이 같이 들어가 식감을 살려 줍니다.

고추는 안 들어가 보이는 전형적인 한식 간장베이스 갈비찜인 것 같은데, 뭔가 상당히 매웠어요;;


이렇게​.. 여기는 다 작은덩이... 작은 덩이들은 고기가 많이 작아요 ㅠㅠㅠ.. 흑흑

그치만 살짝 위장을 자극하는 양념의 매운 맛과 짭짤함이 공기밥과 잘어울리 더라구요. 

살짝 짠 듯하게 고기에 양념이 잘 배어있었고, 간장 국물도 밥과 비벼먹으면 맛있었습니다.


후식냉면(4,000원) 입니다. 후식냉면 치고는 양이 꽤 많았습니다.

물냉면의 국물 맛은 조미료 맛이 덜나고 깔끔한 편이고, 면은 좀 징그럽지만ㅋㅋㅋ 맛은 괜첞았어요^^


생긴 지 얼마 안됐는지, 가게위치가 지도 검색이 안되네요^^;

수통골 입구 들어가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개그맨 이경래가 직접 가게에 나와 인사도 하시고 하시더라구요^^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사진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