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오월드 버드랜드 (대전가볼만한곳, 실내갈만한곳, 2019 대전방문의해)

여행/대전 가볼만한 곳

by 그사세 2018. 5. 14. 01:00

본문

728x90
반응형

​대전오월드 버드랜드



대전 가볼만한곳, 실내갈만한곳, 대전 오월드 버드랜드, 2019 대전 방문의해​

실내 관람하기 좋은 대전 오월드 버드랜드입니다.

오월드 플라워랜드에 있어요. 제일 안쪽에 있어서 찾기 힘들 수 있는데요. 바닥에 버드랜드 가는 표시를 잘 해놔서 쉽게 찾을 수 있을거에요.

버드랜드는 오월드 자유이용권이나 연간회원권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데요. 오월드 입장료만 구매하셨다면 버드랜드는 따로 입장료를 구매하셔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월드 입장권과 버드랜드 정보는 오월드 링크남겨드릴게요.



대전오월드 이용요금 안내

http://www.oworld.kr/newkfsweb/cop/bbs/selectViewPage.do?bbsId=BBSMSTR_1459&mn=KFS_34_01_01_01


버드랜드 이용안내

대전 오월드 홈페이지
http://www.oworld.kr/newkfsweb/kfs/dcco/dccoMainindex.do


버드랜드 입장료

성인 6,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경로 4,000원


버드랜드 입구입니다.

플라워랜드에서 버드랜드 가는 방향으로 잘 찾아오셨다면 버드랜드를 쉽게 발견하실 수 있어요.

음악분수 옆으로 가면 나오기 때문에 음악분수를 찾으시면 더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버드랜드는 건물이 총 3개로 나뉘어져 있어요.

그 중 첫번째 건물인 행잉가든동에는 행잉가든과 열대정원, 카페가 있습니다.

먼저 행잉가든이에요.




행잉가든

행잉가든에는 테이블이 놓여져 있어 카페에서 차를 구매하고 꽃들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예쁜 꽃들과 덩굴 식물들이 걸려 있어서 색다른 경관을 연출하고 있어요. 게다가 버드랜드에는 새만 있는게 아닌 작은 수족관에 물고기들도 있는데요. 버드랜드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볼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아래 사진은 작년 봄, 행잉가든의 모습이에요.​


아래 사진은 작년 가을의 모습이에요.


열대정원

행잉가든을 보셨다면 수족관 옆으로 열대정원으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열대정원부터는 앵무새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열대우림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정원에서 앵무새들과 펭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큰 앵무새 크기에 깜짝 놀랄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큰 앵무새는 청금강 앵무새와 홍금강 앵무새라고 합니다.

그리고 열대정원에 펭귄이 왜 있을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곳에 있는 펭귄은 따뜻한 곳에 사는 펭귄들이라고 해요. 훔볼트 펭귄과 자카스펭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펭귄 먹이먹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시간을 잘 맞춰서 가신다면 보실 수 있어요.

먹이주는 시간은 아래 링크 남겨드릴게요.

11:30/15:00

먹이는 이렇게 하루에 두 번 볼 수 있습니다.



버드랜드 퍼포먼스 안내

http://www.oworld.kr/newkfsweb/cop/bbs/selectViewPage.do?bbsId=BBSMSTR_1534&mn=KFS_34_02_05





백조의 꿈

열대정원을 보고 나오시면 이제 두번째 건물인 버드 어드벤처동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가는 길에 백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백조의 꿈인데요. 이곳에서 여유롭게 쉬고 있는 백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까이에서 백조를 관찰할 수 있어서 신기합니다. 겨울 동안 조류독감으로 백조들을 볼 수 없었는데요. 이제는 다시 백조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봄이 되니 주변으로 꽃들도 많이 피어서 우아한 백조와 꽃이 참 잘 어울립니다..

백조의 꿈 옆으로는 꽃잔디가 화사하게 피어있어서 백조가 더욱 더 화려합니다.





버드어드벤처존(열대조류체험)


두 번째 건물인 버드어드벤처에요.

이곳에서는 더 가까이에서 새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주로 물에 사는 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홍학, 장다리물떼새, 원앙, 토코투칸, 앵무새등 다양한 새들이 함께 지내고 있어요.

정말 바로 옆에서 볼 수 있어서 새를 관찰하기에 정말 좋아요. 하지만 바로 옆에서 볼 수 있다고 만지시면 안됩니다. 새가 물 수도 있거든요.

조용히 새들의 행동과 모습을 관찰해보세요.

그리고 작은 예쁜 새들도 있는데요. 조용히 들어보면 예쁜 새 울음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버드익사이팅존(앵무새 퍼포먼스)

이제 마지막 건물인 버드 익사이팅동으로 넘어왔습니다.

앵무새들과, 선인장 등 식물들과 잘 어우러진 공간이에요. 그리고 버드랜드의 메인 공연인 버드퍼포먼스도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세 번 공연을 하니 관람하실 분은 시간을 잘 맞춰서 오시기 바랍니다.

퍼포먼스 시간도 링크 걸어드릴게요.

11:00/14:00/16:00

이곳에서는 말하는 앵무새들을 만날 수 있어요. 앵무새들이 말을 할 수 있으니 조용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공연을 보신다면 말하는 앵무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앵무새들의 퍼포먼스도 볼 수 있습니다.


버드랜드 퍼포먼스 안내

http://www.oworld.kr/newkfsweb/cop/bbs/selectViewPage.do?bbsId=BBSMSTR_1534&mn=KFS_34_02_05




수련정원

버드 익사이팅존 바로 옆에있는 마지막 코스인 수련정원입니다.

열대 수련들과 열대식물들이 있고 이곳을 앵무새들이 무리 지어서 비행을 한답니다. 이곳에서는 먹이 주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버드랜드에서 유일하게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먹이는 익사이팅존에서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이곳에서 먹이를 구매 후 수련정원에 와서 앵무새 먹이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손위에 먹이를 올려놓으면 새들이 날아와서 손에 앉아 먹이를 먹습니다. 그래서 더 가까이에서 앵무새를 관찰할 수 있어요. 가끔 관람객이 많아서 먹이를 많이 먹으면 배가 불러서 잘 안 내려 오더라구요. 그리고 앵무새들이 단체 비행을 하는데 갑자기 무리 지어서 날아가는 앵무새 모습을 보면 신기하고 놀라워요.



에뮤동산

이제 모든 건물을 다 둘러봤어요. 마지막으로 행잉가든 한쪽으로 외부로 나가서 관람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에뮤동산이에요.

이곳도 그동안 조류독감으로 관람이 불가 했는데요.

이제는 다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먹이를 주는 곳은 아니구요. 에뮤를 관찰할 수 있는 곳이에요.

에뮤라고 처음 들어보거나 보신분들이 있을텐데요. TV에서 가끔 호주 쪽 방송이 나올 때 나오더라구요.

에뮤는 호주에 사는 날지 못하는 대형 조류인데요. 호주의 고유종이라고 합니다. 호주의 새 중 가장 크고 타조 다음으로 큰 새라고해요. 날개는 퇴화되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관찰하시면 퇴화된 날개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호기심이 강하기 때문에 너무 가까이에서 관찰하시면 물릴 수 있으니 조금 떨어져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버드랜드에 대해 전체적으로 둘러봤습니다.

버드랜드 입장 마감시간은 오월드 마감시간보다 한시간 빠르답니다.

한시간 전까지 입장해서 관람하세요.

그리고 오월드가 5월부터 10월까지 주말에 연장운영을하네요. 5월부터 10월 중 주말에 방문하실 분은 운영시간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평일 09:30~18:00

토요일 09:30~22:00

일요일(공휴일포함) 09:30~20:00


오월드에서 새로 생겨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대전 오월드 버드랜드였습니다.

아래에 대전 오월드 관련 포스팅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2019년은 대전 방문의해라고 합니다. 2019년 대전 오월드한번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관련글

2018 대전 오월드 튤립축제

2018 대전오월드 겹벚꽃(feat. 튤립)(대전겹벚꽃, 겹벚꽃명소, 추천)

2018 대전 오월드 벚꽃 (feat. 튤립)


추천글

엠브레인 패널파워(설문조사 어플, 돈버는어플, 추천인, 친구추천, 친추)

허니스크린(돈버는어플)

돈버는 만보기 어플 캐시워크 추천코드 KRWH5A1, 돈버는어플

설문조사 어플 오베이(추천인, 친구추천, 추천번호 209947, 돈버는어플, 문상)

돈버는 어플 앱팡 친구추천:호랑이기윤 (문화상품권,문상)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사진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