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충남대/궁동] 봉추찜닭, 봉추찜닭 궁동점, 충남대 근처 찜닭

맛집/대전

by 그사세 2018. 5. 21. 20:38

본문

728x90
반응형

봉추찜닭


오늘은 오랜만에 대학​로에 나갈 일이 있어서, 추억의 맛집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몇가지 생각해 놓은 메뉴는 있었는데, 봉추찜닭 앞을 지나가다가 급 결정해서 먹게되었네요ㅎㅎ

위치는 충대 대학로, 궁동 로데오거리 옆골목 입니다. 옛날부터 맛존으로 유명했던 거리죠..


매장이 크거나 ​내부가 넓은 편은 아닌데, 손님이 항상 적당히 있어서 따로 웨이팅해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앞쪽은 손님들이 드시고 계셔서 비어있는 매장 안쪽 테이블만 찍었네요~ 

저렇게 거의 2~4인용 식탁으로 사진에 보이지 않는 쪽에도 자리가 꽤 있습니다ㅎㅎ


봉추 찜닭이 2000년부터 있었나 보네요. 생각보다 오래됐습니다..

한창 때는 봉추찜닭의 등장과 함께 찜닭이 유행하면서 이런 저런 찜닭 체인점이 생겼던 것 같은데,

요새는 다 사라지고 요 봉추찜닭만 여전히 체인을 유지하고 있는 듯 합니다. 맛있으니까요~



​봉추찜닭 궁동점에는 점심시간(11:30~15:00)에는 런치세트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찜닭 소,중,대에 공기밥 2개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네요.  공기밥(1,000원) 2개를 무료로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인지 공기밥 2개를 누룽지 비빔밥(2,000) 1개로 변경도 가능하다네요ㅋ 센스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2인메뉴인 소 19,500원 / 3인메뉴인 중 29,000원 / 4인메뉴인 대 39,000원이네요. 순살은 2,000원 추가됩니다.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의 맵기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간장베이스라서인지 중간맛으로 먹으면 딱 맛이 좋네요.

중간맛이 매운걸 좋아하는 와이프도, 매운걸 잘 못먹는 저도 딱 좋은 정도더라구요..


저희는 런치세트 소(2인분, 닭 반마리)에 누룽지비빔밥으로 변경, 당면사리(2,000원)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저녁타임(17~22시)에 가시는 분들은 영봉추찜닭 맞은편에 있는 '럭키스트라이크'에서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영수증 꼭 챙기시구요~~ㅎㅎ

후식으로 꼭 커피를 먹는 편인데, 저녁에는 비록 세트메뉴는 없지만 후식이 제공되는 기분이네요^^


기본 세팅입니다. 반찬은 간소하게 동치미와 김치 딱 2가지에요.

동치미는 시원하면서 매우 단맛이 강해요. 김치는 찜닭과 먹기 딱좋게 익은 정도이고 맛있네요.

조촐해 보이긴 하지만 찜닭이 맛있어서 먹다보면 반찬 생각은 거의 안나니... 충분하다고 봅니다ㅋㅋ 

수저가 놋수저라서 맘에 드네요~ 수저 세팅지에는 찜닭은 맛있게 먹는법이 써있으니 참고하세요ㅋㅋ 




주문하고 5분정도 기다리면 찜닭이 금방 나와요~~

소(2인분)에 당면사리 추가한겁니다. 양 참고하세요. 

당면사리가 추가되고 나중에 누룽지비빔밤을 먹어야 해서 국물을 일부러 좀 많이 주셨다고 하셨어요.


근접샷 입니다. 사진을 다시봐도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ㅠㅠ

닭 반마리, 양파, 감자, 당근, 오이, 고추, 파, 넓적당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네요ㅎㅎㅎ




봉추찜닭을 좋아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이 넓적당면..!!

당면이 다른 데와 다르게 넓적당면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더 쫄깃하고, 간이 잘 배어든 맛이에요.

일반적으로 사용 되는 쫄면같은 당면보다 훨씬 식감과 맛이 좋다고 해야될까요.. 먹어도 먹어도 안질림..

닭고기보다 당면이 더 맛있다고 느껴질 만큼 맛있어요 ㅠㅠ.. ㅋㅋㅋ


반찬과 함께 있는 전체샷 입니다. 그릇 크기랑 찜닭양 참고하시면 될거 같아요~~

소인데도 푸짐해 보여서 좋네요 ㅎㅎ

당면부터 먼저 같이 주시는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 드시면 편합니다. 

양념이 잘 배어든 고기, 당면, 감자, 양파를 한접시에 놓고 한번에 먹으면 꿀맛입니다...ㅋㅋㅋㅋㅋ


누룽지 비빔밥은 찜닭을 중간정도 먹다가 미리 주문해 주셔야 해요.

10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다먹을때쯤 주문하시면​, 먹는 게 끊겨서 기다려야 하거든요 ㅠㅠ

저희도 반정도 먹은 후에 누룽지비빔밥을 주문하고, 남은 당면과 고기를 더 먹었어요. 

누룽지는 주방에서 따로 눌려서 가져와 테이블에서 비벼주시기 때문에, 일단 주문하고 계속 음식을 드시면 됩니다.



​직원분이 누룽지 가져오셔서 남은 당면이랑 고기 잘게 잘라주시고 비벼주셨어요 ㅎㅎ 

소스가 부족할 거 같으면 주방에서 찜닭소스를 더 가져와서 해주시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누룽지에 씻은 김치, 김가루, 참기름이 함께 들어간 거 같습니다. 매우 고소한 맛이 나네요~~


​다 비벼진 모습입니다. ㅎㅎ 

흰밥이아니고 잡곡밥이라 밥이 자기 주장이 강해보이지만... 양념 부족하지 않게 간이 잘 배어 어우러졌습니다. 

또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누룽지로 되어있어서 바삭한 식감이 느껴져요~~




누룽지비빔밥 1인분인데도 양이 왜이렇게 많죠? ㅠㅠ 밥 두공기 느낌이네요.. 당면도 많아서 그런지..

너무 맛있어서 열심히 먹었는데도 결국 다 못먹고 남겼어요;;; 공기밥에서 비빔밥으로 변경하길 잘한거 같네요ㅎㅎ




대전 유성구 궁동, 충남대 근처 봉추찜닭 위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맛있으니 꼭 가셔 드셔보시고 ㅎㅎㅎ 매장에서 먹고있으니 배달주문도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쉬는 날 집에서 배달시켜먹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오랜만에 먹은 봉추찜닭 후기였습니다~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