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품후기] 이마트 트레이더스 구이용 소고기를 먹어보자

요리

by 그사세 2018. 7. 28.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이마트 트레이더스 소고기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자주 가기는 하지만, 창고형 매장의 특성상

늘 대용량을 팔기 때문에 냉장식품이나 신선식품은 거의 못샀었습니다.

그치만 최근에 소고기가 먹고싶어서 구이용을 사서 며칠동안 먹기로 하고 방문했는데요ㅋ


​여러가지 구이용이 있었지만, 너무 비싼 것과 부위를 잘 모르겠는 거 제외하고ㅎㅎ

냉장 호주산 살치살로 구매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저희가 좋아하는 매드포 갈릭만 가도 스테이크가 하나에 35,000원 꼴인데..ㅠㅠ

여긴 1키로에 35,000원이네요ㅋㅋ​ 100g다 3,380원 입니다.

구이용으로 자주 먹는 살치살, 냉장, 빨간고기, 많은 양까지 맘에 들어서 이걸로 선택합니다


​양념류도 먹고싶어서 소불고기를 사려고 생각하고 갔는데요.

간장소스 양념 토시살 구이가 있더라구요. 

토시살이면 구이용으로 훌륭하고.. 불고기용 고기보다 부드러운 부위라서 고민하다가 토시살로 구입합니다.


1.3kg에 19,980원입니다. 100g당 1,537원이네요

양념토시살 구이는 저렴한 가격이라서 그런지, 꽤 많은 분들이 사가시더라구요ㅎㅎ​





​집에 오자마자 점심시간이 되어 구어먹어 봤습니다ㅋㅋ

한덩이를 후라이펜에 덜어내고, 나머지 3덩이는 반씩 갈라 지퍼백에 잘 보관해 두었습니다.


후라이 팬에서 구어질 준비를 하는 빨간 살치살ㅎㅎ 스테이크가 될 것 같네요.

위에다 후추와 소금을 적당히 뿌려서 기름 없이 바로 구어주시면 됩니다.​

원래 미듐정도 익힘을 좋아하지만, 임산부인 아내를 고려해서 웰던으로 구우려구요.

고기가 두꺼워서ㅋㅋ 자르지 않으면 속이 잘 안 익어서 저흰 다 한 입 크기로 잘랐습니다 .


다 구어진 소고기입니다. 참기름+소금장은 소고기 구이 먹을 때 필수죠..

양념장이 없더락도 후추와 소금을 좀 많이 뿌리면, 숙성시키지 않아도 간이 잘 베어들더라구요.

살치살 고기는 지방이 없고, 야들야들한 식감이라기 보다는 좀 더 쫄깃한 식감입니다.

그렇다고 질기지는 않아요. 후라이팬 약한 불에서 구우면 딱 먹기 좋은 스테이크가 되더라구요.





하루 냉장보관 해두었다가, 다음날 또 해먹었습니다.ㅋㅋㅋ

이번엔 야채 샐러드랑 같이, 블루베리 소스에 찍어 진짜 스테이크처럼 먹어봤는데요.

스킬이 생겨서 그런지 어제 구운 것보다 더 잘익었네요. 다음날 먹어도 맛있습니다.

저희처럼 잘게 자르지 않고 덩이째로 구우면 스테이크 폼 좀 날 것 같아요.

그리고 좀 더 얇게 자를 수 있다면, 팬에 구어 상추에 싸먹기도 좋을 듯 싶습니다.​


양념 토시살 구이도 바로 먹어 봐야죠.

방금은 양념안된 소고기를 먹었으니, 질리지 않게 이번엔 양념 된 소고기를 구었습니다ㅋㅋ

유통기한이 꽤 길어요. 약 5~6일정도 냉장보관 해 두고 먹을 수 있네요.


​1.3키로라서 양이 아주 많습니다. 양념이 조물조물 잘 베어있고 색깔도 영롱하네요. 

흰 부분들은 딱딱하거나 질긴 부분이니까 띠어놓고 드시면 됩니다.

​두 주먹 정도 들어올리면, 300g 정도가 되고 후라이팬에 꽉 차게 깔립니다ㅎㅎ 

이것도 후라이팬에 바로 구어먹을 수 있어서 너무 편하더라구요.


​다 구어진 양념 토시살 구이입니다.

양념이 간장양념이라 달기 때문에, 위에 후추를 조금 뿌려 주었어요.

양념이 달달한 소불고기 맛인데, 한국인 입맛 양념맛ㅋㅋ 고기가 토시살이라 구이로 딱 어울리는 그런 맛입니다.

고기 식감은 살치살 구이보다 훨씬 부드러워요. 고기가 얇아서 그럴 수 도 있구요.

살치살은 스테이크를 썰어 열심히 씹어 먹는 고기라면, 이건 그냥 쓱쓱 삼켜지는 고기네요ㅋㅋ





이것도 소분해서 냉장고에 넣어 둔 후, 다음날 먹었는데요.

유통기한이 길어서 그런지 어제 샀을 때랑 오늘이랑 맛이 차이가 없네요.

후라이팬 약불에서 구어주시면 질기지않고 모든 부분이 골고루 잘 익으니 참고하세요ㅎㅎ


이마트 트레이더스 구이용 소고기들도 퀄리티와 맛이 꽤 괜찮네요.

다음에는 다른 종류의 소고기도 먹어봐야겠습니다.

5만원 정도에 소고기를 몇 끼를 먹는건지ㅎㅎ 2인 가족이라 그런지 3끼를 먹고 아직도 남았네요ㅋㅋ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사진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양파, 양파장아찌, 양파 초절임 만들기  (0) 2018.07.17
레모네이드 만들기  (0) 2018.03.23
까르보 불닭볶음면  (0) 2018.03.10
수박주스  (0) 2017.06.1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