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천/맛집] 판교 수정냉면, 서천 냉면 맛집(유명한 집)

맛집/서천

by 그사세 2018. 6. 25.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판교 수정냉면

여름이 다가오면서 부터, 전국적으로 냉면은 인기 메뉴죠.

충남 서천에 들러, 유명하다는 수정냉면 집을 방문했습니다.​


판교 수정냉면 집입니다. 경기도 판교가 아니고, 서천에 있는 판교 지역을 의미합니다.​

여기는 3호점인데요. 옛날에는 수정냉면을 먹기 위해 판교까지 갔어야 했는데,

서천시내에 지점이 생겨서 더 편하게 수정냉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천 수산시장 맞은 편이자 서천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도 쉽고 사람도 매우 많아요.


11시부터 19시30분까지 운영되네요. 딱 식사시간까지만 운영입니다ㅎㅎ

저희는 주말 점심에 방문했는데요. 12시 맞춰서 갔는데 다행히 대기는 없었어요.

평일에는 점심먹는 주변 직장인들 때문에 많이 밀릴 때도 있다고 합니다.




​가게에 들어가면 벽에 커다랗게 메뉴들이 붙어있어요ㅎㅎ

물냉, 비냉, 물비빔냉면, 회냉면, 왕만두가 주 메뉴입니다. 딱 냉면 전문점의 메뉴에요.

냉면 단품으로 유명한 집은 보통 가격은 8~9천원 정도 받는데,

판교 수정냉면은 6,000원 밖에 받지 않아요. 맛과 유명세에 비해 너무 저렴한 가격이라 놀랐습니다.


저희는 6명이 가서, 물냉면 5개에 비빔냉면 1개와 만두까지 시켜보았습니다ㅎㅎ

냉면은 역시 물냉면이지만, 유명한 집에서는 비빔냉면 맛도 한번 봐줘야 하니까요..​^^


식당 내부는 꽤 넓고 좌석도 많아요. 좌석 순환도 빨리빨리 될 것 .같네요

저기 보이는 빈자리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가득찼습니다 ㅎㅎ

사진 맨 왼쪽에 보이는 살짝 어두운 곳이 냉면은 만드는 주방인데요. 완전 오픈키친이더라구요.ㅋㅋ


냉면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전단지를 읽어 봅니다.

요즘 밀가루 안먹기 중인데, 여기는 면이 밀가루가 아니라 100% 고구마 전분이었네요. 개이득..

또, 냉면의 고유한 맛을 위해 배달은 하지 않는대요~

냉면에 신념이 있는 것 같아 기대하며 기다려 봅니다.




한 5~7분 정도 지나면 바로 냉면이 나와요~

기본반찬입니다. 다른데랑 똑같은 김치와 무절임이에요.

반찬 또한 맛이 조미료 맛도 안나고, 너무 자극적이지고 않고 깔끔합니다.

가장 유명한 물냉면입니다. 국물이 사골국물인데요.

정말 뽀얗습니다ㅎㅎ 한입 떠먹으면 진짜 100% 사골국물 인가보다~ 하는 맛이에요.^^

사진으로는 일반 냉면이랑 다를게 없어보이지만.. 양이 엄청 많아요.


다른 냉면집은 편육이 올라가는데, 수정냉면은 고기가 이렇게 다진고기로 들어가요.

면을 집을 때 함께 섞여서 올라오는 고기가 냉면 맛을 더해주었습니다.

면이 엄청 많이 들어가 있는거 보이시나요? 심지어 면 굵기도 얇은데요.





면발도 자세히 보시면, 매우 얇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100% 고구마 전분 면이에요 ㅎㅎ 냉면은 면식감과 면의 굵기도 중요한데,

수정냉면은 정말 면이 얇아 식감이 좋고, 깔끔한게 맛있습니다.

국물과 면이 다 맛있어서 호로록 호로록...


​이건 비빔냉면입니다.

비빔냉면은 옆에 조그만 그릇에 물 냉육수를 같이 주시네요. 기본센스! ㅎㅎ


비빔냉면에도 고기가 다진고기로 들어가 있어요.

고추장양념에 다진고기가 섞이면 정말 맛있는데, 저는 편육보다 이게 더 좋은 것 같네요.





​소스와 잘 비벼줍니다. 비빔냉면도 면의 양이 많아요;;

다진고기에도 양념이 잘 묻을 수 있도록 비벼주어야 합니다ㅋㅋ

비비는 중인데도 맛있어 보이네요. 면이 많아 좀 한참 비비게 됩니다ㅎㅎ


​비빔냉면의 맛은 너무 맵거나 시거나 조미료거나 그런 맛이 아닙니다.

오히려 매콤하기 보단 달콤한 편이고, 먹기 좋은 걸쭉함이 있습니다.

또 다진고기가 양념과 매우 잘어울려 져서 숟가락 위에 면,오이,고기를 함께 올려놓고 먹으면..

달콤매 콤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계속 먹게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물냉은 그 유명세답게 맛있지만, 저는 비냉도 너무 맛있네요.


저는 같이 나온 사골육수에 담가 먹어봤는데요.

사골육수+비빔 양념의 맛이 잘 어울려서 맛있습니다.

비빔냉면을 반정도 먹고 난 후에는 아예 육수를 더 받아, 물비빔냉면을 셀프로 만들어 먹었습니다.ㅋㅋ

비빔냉면 먹을 때는 꼭 그렇게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여기는 육수가 사골이라 다른데 보다 더 잘어울려요.



​마지막으로 만두가 나왔습니다.

만두는 한 판에 5,000원이고, 5개가 나옵니다.

크기는 크지도 작지도 않아요. ㅎㅎ 1인 1개하기 딱 좋은 크기입니다.

만두피도 너무 두껍지 않습니다. 그래도 냉면이 더 맛있어요ㅋㅋ

​​

원래도 양이 많지만, 면을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데요.

주실 때 육수도 같이 주셔서 계속 새로운 냉면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면을 추가했는데, 추가 면을 너무 많이 주셔서 세 사람이 나눠 먹었어요.ㅎㅎ

가장 중요한 점은 면사리 추가가 무료라는 점입니다....!!!



냉면 좋아하시고, 냉면맛집 찾아다니시는 분들은 꼭 한번 일부러라도 들러서 드셔보세요.

깔끔하고 맛있는데, 양도 많도 가격도 저렴하니, 결코 후회하시지 않으실 겁니다ㅎㅎ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