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유성/장날] 대전 유성장, 유성 오일장, 5일장, 4일 9일 유성시장

여행/대전 가볼만한 곳

by 그사세 2018. 5. 27.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유성 오일장(4일/9일)


대전 유성장 유성오일장 5일장 4,9일 유성시장
대전가볼만한곳
유성가볼만한곳

대전 유성시장에 열리는 전통 오일장(4,9일)에 다녀왔습니다.

평소에도 유성시장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5일 마다 장이 서기 때문에, 

장날 맞춰서 가신다면 구경거리와 득템 찬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ㅎㅎ​



​저희는 차를 끌고갈까 하다가, 장날이라 주차가 쉽지 않을거 같아 지하철을 이용하였습니다.

구암역에서 내리시면 되는데요. 역 앞에서부터 간간이 물건을 파는 분들이 계십니다.


저희는 ​구암역에서 유성시외버스터미널쪽으로 갔다가 꺾을 생각으로, 움직였습니다.

가는 길에 시골 느낌 물씬나는 초록대문과 장미 담장이 너무 예뻐서 찍었어요ㅎㅎ 

벌써부터 시장가는 느낌이 나네요.



​유성시외버스터미널쪽으로 먼저 간 이유는 바로 이 또또 찹쌀도나스를 맛보기 위해서 였습니다.

옛날도너츠와 꽈배기로 유명한 집이라서, 시간을 잘못 맞추면 못먹을 때도 있다네요.. 

저희도 이제야 처음 먹어봐요ㅠ.. 커다랗고 엄청 쫀득쫀득해요..

또또 찹쌀도나스는 별도로 포스팅 했었는데요~ 궁금하신분들은 링크 참고하세요ㅋ



2018/05/26 - [맛집/대전] - [대전/유성] 또또 찹쌀 도너츠, 유성시외버스터미널 맛집, 또또, 옛날 도너츠, 참쌀 도나스, 꽈배기




도나스를 사먹고 유성천 다리를 건너시면 본격적으로 유성시장으로 들어갑니다ㅎㅎ

날이 좋으니 유성천 뷰가 참 좋네요. 다리는 도나스 가게 골목으로 나오시면 바로 있습니다.



날이 뜨겁지만 사방에 파라솔과 천막으로 되어있어 돌아다닐만 합니다.

입구부터 사람이 북적북적 했습니다..ㅎㅎ.. 가게좌판들이 정말 다양하게 엄청 많아요.

저희는 평일 1시쯤이었는데도 사람이 많다고 느꼈는데, 오늘은 없는편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주말과 장날이 겹치면 아주 복잡해진다고.. 차를 가져온다면 아주 멀리 받쳐놔야 할거 같네요. 



​이렇게 길거리 꽃집도 있고ㅎㅎ


어묵, 족발, 장어, 분식, 치킨 등 다양한 간식도 많아요~

시원한 식혜도 많이 팔고 있으니, 한잔씩 하시며 구경하시는 것도 재밌을 것 같네요.​



​수산물도 많았어요.

맨날 마트만 다녔는데 시장에 이 정도로 다양하게 있는지 몰랐네요.


저희는 콩국가루랑 토마토랑 사과를 사왔어요.. 차가 없어서 무거워 더이상 뭘 살 수가 없었네요ㅜㅜ

그래서 아주머님과 할머님들이 한손에 바구니카트를 끌고다니시던 거였네요~~

며칠전부터 콩국수가 먹고싶었어서 만들어 먹으려고 콩물가루도 사고ㅎㅎ


해산물이랑 시장통닭이랑 먹어보고 싶은 건 많았는데 다 사지 못해서 아쉬워요..

과일이랑 채소는 대체적으로 마트보다 시장이 훨씬 싸더라구요!

과일은 앞으로 시장을 이용해야 겠어요~^^ 




저희는 짐이 무겁고 시장이 너무 넓어서 다 못돌고 돌아왔어요 ㅠㅠ

다음에 날잡고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ㅋㅋ

장날 맞춰서 유성장 한번 방문해보세요~~ 다양하고 구경하는 맛에 즐겁네요.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