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썸네일 대표사진 어플

블로그 관리/티스토리 관리

by 그사세 2018. 2. 11.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블로그 썸네일(대표사진) 제작어플

편하게 어플에서 간단하게 만드는 블로그 썸네일(대표사진)

Best Font-사진에 글쓰기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했을 때 포스팅 옆에 ​포스팅을 대표할 만한 사진이 뜨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의 내용을 미리 사진으로 요약되어서 보기 좋고 포스팅들의 통일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검색을 하다 보면 섬네일의 영향도 많이 받는 거 같거든요. 그래서 포스팅의 검색 유입에도 도움을 줄 수있고 대표 사진들의 통일성에도 좋은 대표사진(썸네일)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PC에서도 다양하게 만들어서 사용하실 텐데요. 저는 PC를 할 시간이 적어서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작업을 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썸네일을 만들 수 있는 어플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이 어플을 발견하고 아주 편하고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무료 어플이에요. "Best Font-사진에 글쓰기"라는 어플입니다. 아래에 어플 링크를 달아드리겠습니다.

다른 여러 종류의 사진 편집을 써봤지만 저에게 맞는 어플은 이것 뿐이더라고요.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카메라로 사진을 직접 찍거나 사진첩에서 사진을 불러와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첩에서 사진을 불러와 볼게요. 보통 포스팅 할 사진들을 가지고 그 사진 위에 내용을 입력 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사진 배경으로 포스팅에 대한 사진이 나와있고 글로 부가 설명을 해준다면 썸네일만 보고도 대충 포스팅에 대한 감을 잡고 유입을 늘릴 수 있다고생각하거든요.

지금 포스팅하고 있는 어플의 썸네일을 만들어 볼게요.

사진을 불러오면 지금 정 사각형이라 따로 여백이 없는데 직사각형의 경유 여백이 생기는데 여백을 무늬도 대체할지 아니면 정사각형에 맞게 꽉 채울지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정사각형 가득 채웠습니다.

 

 


사진까지 잘 선택하셨나요?

그다음에는 이제 제일 왼쪽에 있는 글쓰기 편집입니다.

글쓰기를 누르면 "두 번 클릭해서 텍스트 입력"이라는 창이 뜹니다. 이곳을 두 번 탭 해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글을 작성하고 글씨 꾸미기가 있는데요. 글자의 색과 그림자, 정렬 방식 등을 선택해주세요.


 

 


두번째로 글을 다 작성했으면 크기도 조절하고 위치도 잡아줍니다.

그리고 배경 사진을 블러처리를 할 것인지 그냥 쓸것인지 편집을 할건데요.

블러의 강도를 조절 해줍니다. 저는 글과 뒷 배경이 너무 겹치면 둘 다 잘 안보여서 배경을 블러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로 뒤 배경을 꾸며줄 수 있는데요 필터 조절로 다양한 효과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오리지날 느낌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글도 입력하고 뒤 배경까지 흐리게 했지만 아직 뭔가 가독성이 떨어진다고 느끼시면 저처럼 글 주변으로 글씨가 잘 보이게 띠를 둘러줄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사용법을 잘 몰랐는데 이제야 제대로 사용법을 알게 됐네요.

4번째 탭을 눌러주시면 아래쪽에 다양한 형태의 띠와 모양을 사진 위에 얹을 수 있는데요. 제일 오른쪽으로 이동해보면 아래처럼 가운데에 가로 줄 띠 모양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운데가 아닌 양쪽 끝에 띠가 생길 텐데요. 여기에서 어플 상단의 제가 표시한 부분을 눌러주시면 반전이 되면서 가운데에 띠가 들어갈 거에요. 그리고 띠의 색을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고 투명도까지 조절 가능합니다.​




이렇게 여기까지하면 대충 썸네일이 만들어졌을텐데요. 여기에서 끝내려면 우측 상단의 내보내기로 사진을 저장하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탭에 있는 꾸미기는 썸네일 보다는 사진 꾸미기에 더 유용한 기능인데요. 사진에 꾸며져 있는 글씨들과 스티커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을 썸네일 용도로만 쓰기보다는 이렇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 할 수 있을 거에요. 

 

 

이상 핸드폰에서 간단히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를 알아봤습니다. 아이폰에서 썸네일 만들기 힘드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Best Font-사진에 글쓰기

https://itunes.apple.com/kr/app/best-font-%EC%82%AC%EC%A7%84%EC%97%90-%EA%B8%80%EC%93%B0%EA%B8%B0/id955301428?mt=8


#어플추천 #블로그꾸미기 #썸네일 #대표사진 #사진꾸미기 #사진에글씨 #bestfont #추천어플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