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B국민 탄탄대로 이지홈카드(모바일단독카드,가족카드)

재테크/똑똑하게 돈쓰기

by 그사세 2018. 5. 16. 00:44

본문

728x90
반응형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이지홈카드


신용카드의 종류가 많고 혜택도 다양한데요.

카드 혜택들을 잘 따져보고 가족 또는 자신의 생활 패턴에 맞는 카드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그동안 여러 카드를 사용하다 보니 실적을 달성해야 해서 오히려 혜택을 받기 위해 소비를 더 해야 하는 경향이 있었는데요. 그리고 실적을 달성하려고 사용했는데 실적에서 얼마 부족해서 혜택을 받지 못한적도 있구요.

여러종류의 카드사를 사용하다보니 관리하기가 힘들어서 이번에 국민카드로 통합했습니다.

소득공제도 신용카드보다 체크카드, 현금영수증이 더 크기 때문에 이제 신용카드는 최소한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연말정산 시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는 총 사용액에서 총 급여액의 25%(최소사용금액)를 차감한 잔액의 15%(신용카드) 또는 30%(체크카드, 현금영수증)를 소득공제 합니다.

신용카드는 소득공제율이 낮기 때문에 카드 혜택 등 유용한 혜택 등을 최소 사용액 까지만 사용하고 초과되는 금액은 체크카드나 현금영수증을 사용해야 소득공제를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탄탄대로 이지홈 카드를 선택한 이유와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0만원 실적 달 성 시 최대 27,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잘 이용하지 않아서 5,000원을 빼더라도 22,000원의 혜택이네요.
참고로 가족카드를 발급받는다면 실적이 하나로 통합되기 때문에 실적 달성하기에 훨씬 쉽습니다.
실적이 넘는 금액은 체크카드 또는 현금으로 돌리면 실적 압박도 없고 소득공제에 많은 도움이 될거같네요.


​이지홈 카드의 대표적인 할인 목록이에요.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드릴게요.



일단 연회비에대해 알려드릴게요.

연회비는 기본연회비와 제휴연회비가 있습니다.

제휴연회비가 있는 카드가 있고 없는 카드가 있는데요. 이지홈카드는 제휴연회비가 있습니다.

제휴연회비는 면제혜택이 없기때문에 무조건 카드사에 내는 연회비입니다.

기본연회비는 회원별로 관리가 되기 대문에 카드를 여러장 가지고 있더라도 카드별로 부과되지 않고 가지고 있는  국민카드에서 기본연회비가 가장 높은 하나의 카드를 기준으로 연 1회 연회비 약정월에 청구됩니다. 가장 큰 금액의 기본연회비를 내는 카드가 있다면 그 금액보다 적은 연회비는 면제가 되더라구요. 

기본연회비는 모바일카드와 플라스틱카드에 따라 금액이 달라요. 모바일로 발급받는다면 더 저렴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카드는 모바일로 발급받기때문에 카드수령까지 기간이 짧고 직접 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해요. 게다가 연회비까지 저렴합니다. 나중에 설명드릴 국민카드 알파원카드를 활용한다면 정말 편리하고 유용한 모바일카드입니다. 지갑에서 카드한장 빠진다면 지갑이 가볍고 얇아지니까요.

일반플라스티카드는 보통 신용카드로 많이 사용하는 카드인데요. 배송도 오래걸리고 직접 수령해야해야합니다. 모바일이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일반 플라스틱카드가 편하겠네요.



추가로 가족카드는 본인과 동일한 제휴카드로 발급할경우 기본 및 제휴연회비가 면제가 됩니다.(미르카드, KB BC 플래티늄 제외)

가족카드의 경우 본인의 이용한도 내에서 이용가능하고, 포인트나 카드실적이 통합됩니다. 카드 혜택은 똑같이 본인카드의 할인한도 내에서 혜택이 제공됩니다.


내용은 국민카드 홈페이지 내용이구요 자세한 내용은 상담원과 상담해보시길 바래요.


이지홈 카드는 JCB, Master 두종류가 있는데요 연회비는 같아요.

모바일은 기본연회비와 제휴연회비 합하여  9천원이고, 플라스틱은 1만5천원입니다.

알파원 카드가 있다면 모바일로 발급받아서 연회비도 절약하고 알파원카드에 넣어서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가족과 함께 사용할 계획이라면 가족카드도 발급받아서 실적을 하나로 통합하시기 바랍니다. 가족카드발급은 플라스틱카드로만 발급 가능합니다.




연회비



통신요금 10% 청구할인


국민카드 이지홈 카드의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지홈 카드는 실적인 40만원 이상이 되어야 혜택이 제공됩니다. 실적 구간별로 혜택도 달라집니다.

이용실적 기준 은 전월 1일~말일(승인시점 기준) 이지홈카드의 일시불 및 할부 승인금액입니다.

카드마다 이용실적 기준이 다르기때문에 카드마다 이용실적 기준을 잘 확인하셔야합니다.


통신요금할인

3대 통신사 (SKT, KT, LGU+) 자동납부 통신요금 10% 청구할인(이동통신요금, 유선전화, 인터넷 결합상품포함)





아파트관리비, 생활요금 10% 청구할인


아파트관리비와 생활요금(도시가스, 전기)이 10% 청구할인입니다.

이것도 실적 구간별로 할인금액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각각 10%가 할인 되는게 아니라 통합으로 묶어서 할인되는 금액 한도가 있습니다.

40만원 이상 실적이라면 이 세 가지의 통합 할인 금액 한도는 7천원입니다.

각각이 아니라 아쉽기는 합니다.

게다가 할인 받은 금액이 조금이라도 발생했다면 이 금액은 실적에서 제외가 됩니다.

통신요금도 그렇구요. 그동안 카드를 사용하면서 공과금과 통신비는 실적에서 제외되어왔기 때문에 카드를 바꾼다고 달라질 것은 없지만 그래도 큰 금액들이라 실적에서 제외된다니 아쉽네요.





마트, 학원, 교통, 백화점 등 5% 청구할인


마트, 학원, 주유, 교통, 백화점, 커피가 5% 청구할인입니다.

하지만 마트, 학원 ,주유가 묶여있고 교통,백화점,커피가 묶여있습니다. 세가지식 묶여있는게 5천원 최대 한도입니다. 이것은 구간별로 달라지지 않고 5천원으로 정해져있어요.

즉 마트(이마트, 롯데, 홈플러스), 학원, 주유(SK,GS 80/L)를 합해서 10만원까지만 할인 가능해요. 주유 몇번만 하면 할인 한도가 끝이나네요.

주유로만 할인 받고 마트는 굴비카드인 이마트카드를 사용해야 겠어요.  이마트카드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7만원 이상 구매시 5%할인이 됩니다.

교통, 백화점, 커피도 묶여서 5천원 한도 할인인데요. 10만원사용까지만 할인입니다. 이것도 가끔 교통(버스나 지하철)과 백화점(롯데, 신세계, 현대)을 이용하니 할인을 많이 받지 못할거 같긴한데요. 커피는 굴비카드인 이마트카드로 사용하는게 더유리하니 이마트카드를 추천드립니다. 이마트카드는 커피 10%할인이에요. 굴비카드 마이원카드도 스타벅스에서는 10%할인됩니다.





영화/놀이공원 현장할인


마지막으로 영화/놀이공원 현장할인입니다.

영화는 맥스무비 영화 예매시(홈페이지 및 모바일) 1매 당 3,500원 할인이에요.

1일 2매, 월 4매, 연 10매 제한이 있어요.

굴비카드로 이마트카드는 영화 4천원 청구할인, CJ카드는 CGV 2~6천원 청구할인, 마이원 CGV와 메가박스 4천원 청구할인이 있습니다.

영화는 이지홈 말고도 굴비카드로 더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으니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거같네요. 요즘 영화관에서 영화 보려면 돈이 많이 나가잖아요. 이지홈 카드나 굴비카드를 잘 활용한다면 많이 절약할 수 있겠습니다.


놀이공원은 롯데월드, 에버랜드, 케리비안베이 현장할인입니다.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회원별 1일 1매, 월 2매, 연 5매)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가족카드포함 가족별 1일 1매, 회원별 연간 10매)

케리비안베이 입장권 30% 현장할인 (가족카드포함 가족별 1일 1매)







유의사항


마지막으로 카드 안내사항 내용입니다. 

이용실적은 전월 1일~말일 이지홈카드 일시불 및 할부 승인금액 기준입니다.

실적 계산방식이 카드마다 다양하기 때문에 카드 이용할 때 실적 기준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약


장점

생활요금(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전월 이용 실적 40만원으로 다른 카드보다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점

할인 받은 금액은 실적에서 제외된다.

할인 금액이 통합 할인으로 묶여있다.


전체 할인 금액으로 보면 40만원이라는 전월 실적으로 할인은 많이 받을 수 있고, 국민카드 굴비카드를 활용해서 추가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카드로 잘 알아보신 뒤 선택해서 잘 받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전월 실적별 구간과 할인 항목별로 쉽게 볼 수 있게 표시해놨습니다.

항목별로 잘 기억해두셨다가  할인금액 잘 챙기세요.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국민카드 탄탄대로 이지홈카드 안내 페이지


추천글

2018/05/15 - [똑똑하게 돈쓰기] -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