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임산부 비염] 페스(FESS) 내추럴 비강분무액, FESS 사용후기, 임산부 안전한 비염약

유용한 정보

by 그사세 2018. 6. 19.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페스 내추럴 비강분무액


임산부/수유부도 사용 가능한 안전한 비염약, 페스 스프레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내는 알레르기 비염 및 만성 비염으로 임신 전에도 항상 고생을 했었는데요.

임신 후 약을 먹을 수 없으니, 환절기나 피곤할 때나 먼지로 인해 알레르기가 심해질 때,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할 정도로 괴로워 하였습니다.

또 비염이 심해지게 되면, 코혈관이 붓기 때문에 심한 두통까지 동반되고, 열이 나기도 하더라구요


사실 비염은 근본적인 치료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임신부/수유부들은 당장 치료도, 약도 쉽지 않아 몸에 좋다는 음식이나 안전한 방법을 찾게 되죠.




알레르기 비염이 갑자기 심해져 고통으로 밤새던 아내가,

검색을 거쳐 임신중에도 사용 가능한 나잘 스프레이(점비약)를 찾아 아침이 되자마자 약국으로 달려갔습니다.


바로 이 페스(FESS) 내추럴 비강분무액 이었습니다.

가격은 일반 약국에서 12,000원이었습니다.

 ​

보통 코감기때 코가 막히면, 오트리* 같은 나잘 스프레이를 흔히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트리*과 같은 분무제는 당장 코막힘과 재채기 등의 완화에는 도움이 되지만,

장기적으로 사용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임산부는 사용할 수 없다는 큰 단점이 있잖아요ㅠㅠ


반면에 페스 스프레이는 이렇게 약 상자에도 크게 임신/수유부 사용 가능이라고 써있어요.

알고 있는 사실이라도, 약이라면 한번 더 묻게 되는 조심성 많은 우리 임산부들이 안심할 수 있겠습니다.

또, 사용기간에 제한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 성분 >을 보시면, 그 안전성에 대한 근거가 이해가 가더라구요.

염화나트륨(일명 소금) 3%만이 약의 구성 성분입니다.

비염있으신 분들은, 식염수 코세척도 수시로 하실텐데요.

식염수가 염화나트륨 농도 0.9%정도로 이루어 진 물이라고 보신다면, 이 점비액은 '염화나트륨 농도가 좀 더 높은 식염수다'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의약품으로 유명한 호주에서 판매 1위 제품이라길래, 호주 의약품인줄 알았더니 원산지는 스웨덴이었네요^^


상자에서 꺼내면 이렇게 생긴 용기가 나옵니다.

용량은 50g정도 입니다. 설명서에는 하루 2회 사용시, 두 달 정도 사용 가능한 용량이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 효능/효과 > 

'코점막 분비물 또는 화농성으로 인한 코막힘에 비강 세척' 

'건조한 환경에서 코 점막에 수분 보급' 이라고 되어있는데요.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은 심했다가 증상이 조금 괜찮아 질 때, 코 내부가 건조해지는 느낌이 크게 있고,

또 저희 아내처럼 만성비염이신 분들은 평소에도 코가 쉽게 건조해지는 특성이 있는 걸 생각해보면,

확실히 비염 환자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 작용 원리 >

삼투압 효과라고 하네요.

코가 막히는 원인이 코점막이 붓고 두꺼워지기 시작하면서 부터인데요.

체액 염분농도보다 높은 고농도(3%) 삼투압을 이용해, 부어오른 코 점막의 수분을 빼내어 붓기를 감소시킵니다.

또 코 점막의 섬모운동 빈도를 자극해 비강을 세척합니다.

그림만 봐도 코 붓기가 가라앉고, 코가 뚫리는 듯 시원해 지는 느낌이 듭니다.^^

< 사용법 / 자세 >

상자 안에 들어있는 제품 설명서에는 사용방법이 정확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비강에 분무할때는 오른쪽 귀방향으로, 왼쪽은 왼쪽 귀방향으로 노즐을 삽입하여야 합니다.

또 사용을 마치고 코를 푸는 것보다는 부드럽게 코로 숨을 내쉬는 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보관은 실온에 보관 가능하며, 참고로 흔들어 쓰지 마시고, 용기는 사용 후 깨끗이 닦아 보관합니다.


< 주의사항 >

의약품 사용 시,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 입니다.

코가 완전히 막혔거나, 귀에 염증이 있는 사람은 사용불가 라고 합니다.

또 위생상 한 사람만 사용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 실제 사용 후기 >

가장 궁금하실 사용 후기 입니다.

저희는 아내가 만성비염으로 임신 중 약을 먹지 못해 고생하다가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임신 중 비염 증세가 심해져서 평소에도 양쪽 코로 시원하게 숨을 쉬지 못하고, 

한쪽 코는 늘 60%만 뚫려있는느낌이라고 하는데요. 

아침에 일어났을 때나, 밤에 자기 전에는 심해져서 한쪽 코가 10~20%정도만 숨을 쉴 정도로 막혀 있다고 하네요.


아내가 낮과 밤에 모두 사용해본 결과,

비강에 분무했을 때, 일단 물이 들어오기 때문에 시원한 느낌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3~5분 사이에 코막힘이 덜할 때는 80%까지 좋아지는 느낌이고,

코막힘이 심할 때는 50%까지는 좋아져서 잠드는 데 불편함을 크게 느끼지 않을 정도가 된다고 하네요.


저희 아내는 매일 아침 식염수 코세척도 하는데요. 

식염수 세척하고 나도, 코가 시원해지고 비염 증상이 개선되는 느낌이 있지만, 지속되는 느낌은 아닌데

페스 스프레이는 호흡이 개선된 느낌이, 다른 자극요소가 없으면 자기 전까지 꽤 오래 지속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식염수는 체액과 염분 농도가 비슷하기 때문에, 점막의 붓기가 가라앉는다거나 하는 효과는 없다고 하네요.


알레르기 반응이 진행중이고, 재채기가 계속 나오며 콧속 간지러움과 함께 막힘이 시작되었을 때는, 

크게 효과가 없답니다..ㅠㅠ 그땐 식염수 세척 후, 몸을 따뜻하게 하고 쉬는 것 밖에 방법이 없더라구요.

평소에 미리 잘 뿌려주시고, 코가 건조하지 않게 유지시켜 주세요~


단지 사용 주의사항에 따라, 비염이 매우 심해져서 코가 완전히 막혔을 때는 사용하지 말아야 할 듯해요.

미리미리 하루 1~2회 정도 사용을 통해, 비염증상이 차츰 차츰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임신/수유부도 사용 가능한 안전한 나잘 스프레이, 페스 FESS 내추럴 비강분무액의 솔직한 사용 후기였습니다.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