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우리동네(네이버 홈 우리동네판)

기타

by 그사세 2018. 3. 13. 00:30

본문

728x90
반응형

네이버 우리동네


네이버 홈 우리동네판


네이버 홈에는 다양한 판이 있는데 그 중 우리동네 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7년 12월에 네이버 플레이스가 우리동네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저도 우리동네 탭이 있는지도 몰랐지만 우리동네 관리자분께서 저의 폴라에 오셔서 저의 폴라 사진이 네이버 우리동네 판에 노출이 될거라는 글을 보고 그때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우리동네판이 설정이 안되어 있어서 네이버 메인에서 볼 수 없었어요.

그래서 네이버 메인에 우리동네 판을 설정해보겠습니다.

아직 네이버 우리동네를 잘 모르시면 이렇게 네이버에 검색해보셔도 됩니다. 우리동네 판은 모바일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PC에서 검색하고 들어가시면 모바일 화면으로 뜬답니다.


네이버 홈의 우리동네판은

우리동네, 우리지역의 생활과 문화의 새로운 소식과 이야기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우리동네 판을 활성화 하고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을 확인하세요. 저도 판을 활성화 한 뒤 그 뒤로 자주 들어와서 확인하곤 한답니다. 정말 좋은 판 같아요. 



우리동네 판을 설정하시려면 네이버 모바일 페이지의 메인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판 관리에서 판을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를 찾아서 선택해주시면 이제 네이버 메인에 우리동네 판이 보일거에요. 순서도 편집 가능하니 보기 편한 순서에 잘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인에 우리동네가 보입니다.

들어가시면 접속한 위치에 맞게 동네를 노출해줍니다.

대전,세종,충남이 하나의 동네로 묶여있네요.

다른 지역도 클릭하시면 쉽게 보실 수 있으니 여행을 계획하거나 그 지역의 정보를 얻을 때 좋네요.


18년 3월 5일(월)에 저의 폴라 사진이 처음으로 우리동네 메인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우리동네 판에서 풍경(동네한바퀴)라는 코너에 사진이 노출이됩니다.

사진이 두 개가 노출이 되는데 그 중 하나가 저의 사진이네요.



대전 오월드의 버드랜드 사진이네요.

네이버에서 폴라가 처음 나오자마자 시작하긴 했는데 그 뒤로 사용을 잘 안하고 있었거든요. 그러다가 요즘 다시 시작했는데 시작하자마자 바로 이렇게 네이버에 노출이 되니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도 자주 폴라를 이용해야겠습니다.

http://pholar.naver.com/post/137917/12450583


그리고 며칠이 지나서 다시 또 네이버 메인에 이렇게 폴라 사진이 노출이 되었네요 

18년 3월 11일(일)에 네이버 우리동네에 올라온 저의 폴라 사진입니다.

http://pholar.naver.com/post/137917/12490985

우리동네 판이라 아직 사람들이 잘 모르기도 해서 방문자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메인에 노출되어서 사람들이 사진을 볼 수 있는다 것이 기분이 좋네요



네이버 메인에서 보고 연락온 지인도 있었는데 그래도 네이버의 사용자가 역시 많기는 하네요.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거의 네이버 블로그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유입이 주로 네이버에서 들어오고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거의 유입이 안되고 있는데요 아쉽네요. 티스토리인데 다음에 노출이 안되니 말이에요.

아무튼 네이버 메인에 두 번이나 노출이 되었으니 앞으로 더욱더 예쁜 사진 많이 찍어서 폴라에 올려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