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리 단축어를 활용한 스포티파이 음악재생, 취침예약, 타이머, 숏컷, 단축어 공유, ios12

본문

728x90
반응형

​시리 단축어를 활용한 스포티파이 음악재생

​ios12 업데이트 이후에 시리 단축어가 새로 생겼습니다. 지난번에도 티맵을 활용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티맵 포스팅과 영상은 아래에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편하게 음악을 실행하는 단축어입니다. 단축어는 여러 반복되는 작업들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ios12의 기능인데요. 제가 자주 듣는 스포티파이 음악 어플을 활용해보겠습니다. 이걸 통해 각자 다양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스포티파이 음악을 들으려면 스포티파이 어플을 찾아서 재생할 목록과 음악들을 찾고 재생하고, 음량도 작거나 크면 조절했는데요. 이걸 단축어 하나로 만들어서 음성으로 "노래 틀어줘~"하면 시리가 음량을 설정한 음량으로 맞추고, 스포티파이 어플을 켜서 들으려고 하는 재생목록 화면까지 띄어줍니다. 그러면 바로 재생버튼만 누르면 끝이나는거죠.

설정하는 영상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단축어 공유 링크

노래틀어.shortcut


 

  

스포티파이를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설명하기에는 너무 길기때문에 검색하시면 쉽게 가입하고 다운받아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스포티파이로 음악을 듣거나 음악 파일들은 엔플레이어나 도큐멘츠 어플을 활용합니다.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해본지가 너무 오래라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무선으로도 얼마든지 아이튠즈 동기화 없이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답니다. 스포티파이를 무료로 이용한다면 음악도 랜덤으로 들어야하고, 광고, 2주마다 로그인을 해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음악도 다양하고 편해서 계속 이요하고 있답니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려면 유료 구매도 있으니 사용해보시고 유료로 이용해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설정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스포티파이 어플을 실행해줍니다. 지금은 예를 들어서 재생목록을 선택했는데요. 각자 자기가 만들어놓은 재생목록들이 있다면 그걸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러 재생목록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버튼을 누르고 왼쪽 아래에있는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

공유버튼을 누르면 다시 링크 복사하기가 나옵니다. 링크를 복사해주면 스포티파이에서 할 일은 끝이납니다.

 

단축어 어플을 실행하고 새로운 단축어를 등록해주세요.

지난번 t맵 설정 때 처럼 음량을 먼저 설정해주겠습니다. 음량을 선택해서 등록하고 음량을 조절해주세요.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음량은 조금 낮게 설정했습니다. 본인의 음량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url을 등록하겠습니다.

url을 검색하고 선택합니다. 조금전 복사해 두었던 링크를 붙여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url 열기로 마무리합니다. 그리고 설정화면으로 가주세요.

설정화면에서 이름, 아이콘, 시리에 추가를 통해 음성을 녹음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단축어 하나가 설정이 끝이남니다.

시리를 통해 편하게 스포티파이 음악을 실행해보세요.

 

 

 

아이폰 기본 타이머를 활용한 스포티파이 음악 취침 예약 단축어 

위에서 설명한 단축어를 응용해서 한가지를 더 추가해보겠습니다. 바로 취침 예약과 같은 타이머 기능입니다. 음악을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끄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이 단축어 아니더라도 음악을 듣는 중 시리에게 "1시간 타이머~" 이렇게 말하면 실행되지만 처음부터 붙여서 설정하지 않고 자동으로 실행되는 단축어를 만들어보겠습니다. 타이머를 넣는 단축어를 안 쓰실 분은 그냥 시리에게 말하면 된답니다.



 


 

단축어 공유 링크

노래틀어줘.shortcut


 

단축어를 만들기 전 우선 타이머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타이머는 보통 설정한 시간 뒤에 소리로 알람이 울리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아이폰 기본 어플인 타이머는 실행중단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활용하는거에요. 그러면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하고있다면, 타이머 시간이 완료되면 음악와 게임이 꺼지는거에요. 이 타이머를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점은 단축어에서 세부사항을 설정할 수는 없더라구요. 아시는분이 계시다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려요~

지금까지는 타이머를 단축어로 설정할 수는 없기에 우선 타이머를 수동으로 먼저 설정해주셔야합니다. 타이머를 실행하시고 타이머 종료시~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제일 하단에 실행중단이 보일겁니다. 이걸 눌러주세요.

그러면 앞으로 타이머를 실행한다면 자동으로 고정되어서 음악을 멈춰줄거에요.


하지만 단점으로 다음번에 타이머를 사용해서 알람음으로 바꾸러면 다시 수동으로 알람음을 설정해줘야합니다. 잊고있다가 물 끓이려고 알람을 맞춰놨다가 아무 소리도 나지 않게될테니까요. 저는 주로 음악 타이머로 사용하기때문에 이렇게 타이머 종료시 실행중단으로 두고 음악 타이머로 사용중입니다.

 

타이머 설정을 끝내고 다시 단축어로 가주세요. 단축어에서 타이머를 검색하시면 타이머 항목이 나옵니다.

만약 타이머가 나오지 않는다면 시리 제안을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없다면 시리에게 음성 명령으로 한번 명령을 내린뒤 다시 들어와보시기 바랍니다.

타이머를 선택 후 음량 단계 다음에 넣었습니다.

타이머에 보면 실행 시 보기라는 설정이 있는데요. 저는 끔으로 고정해놨습니다.

실행시 보기로 되어있다면 단축어를 실행할 때 마다 타이머를 보고 확인을 눌러줘야합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시리를 통해 실해하니 음악 어플의 재생목록 화면까지 자동으로 떴습니다.

그리고 타이머가 실행되었는지 실행해보니 이렇게 시간이 흘러가고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플 워치에도 재생되는 음악이 표시가 잘 되고있습니다.

그동안 워치os3까지는 이렇게 음악 정보는 기본 음악어플만 제공되었는데요. 워치os4,와 os5부터는 아이폰에서 어떤 어플을 사용하던 음악이 재생되면 이렇게 애플워치로 볼 수 있고 조작도 가능하답니다.

 

아래에 화면 녹화로 설정하는방법 영상첨부합니다. 참고하세요.


단축어 공유 링크

노래틀어.shortcut

노래틀어줘.shortcut





http://kohyeongkyu.tistory.com/304


 

캐시슬라이드 포스팅 http://kohyeongkyu.tistory.com/301

오베이 포스팅 http://kohyeongkyu.tistory.com/83

패널파워 포스팅 http://kohyeongkyu.tistory.com/133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사진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