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해군항제(봄여행, 벚꽃여행, 벚꽃축제)

여행/국내여행

by 그사세 2018. 3. 27. 00:30

본문

진해 군항제

벚꽃 하면 진해 군항제! 군항제 팁, 군항제 후기

군항도시에서 함께 즐기는 세계최대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가 곧 시작됩니다.

2018년 56회 진해군항제는 4월1일~10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됩니다.

진해 군항제를 갈 계획이라면 미리 계획을 세우셔야겠죠?

올해 벚꽃 축제를 즐기기 전에 작년에 다녀온 진해 군항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군항제 사진을 보며 올해 군항제 계획 잘 세우시기 바라고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17년 4월 8일~9일(토,일)에 다녀왔습니다.

야간 벚꽃을 보고싶어서 토요일 저녁에 도착해서 여좌천 야간 벚꽃을 구경했습니다.

진해군항제에서 숙소 잡기가 정말 힘들더라구요.

미리 예약을못해서 장유IC근처에 숙소를 잡았습니다. 진해와는 가까워서 진해에 숙소를 못잡았다면 근처 도시로 숙소를 잡으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저녁 늦게 도착하니 진해 시내는 차도 안막히고 주차할 곳도 있어서 여좌천 야간 벚꽃구경은 수월했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사람들이 많더군요.

야간에도 불이 들어와 있어서 이렇게 벚꽃 구경하기 좋습니다. 사람들이  아직도 많이 보이네요.

자동차로 계속 이동했더니 배도 고파서 길거리 음식을 사먹었습니다.

길거리 음식들도 많이 있어서 꽃길을 거닐면서 곳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사먹을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와 닭꼬치를 사먹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부터 일찍 일어나서 벚꽃을 보기위해 숙소로 돌아가서 쉬었답니다.

다음날 경화역부터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경화역도 아주 유명하죠. 지금은 기차가 다니지 않고 아래 사친처럼 기차 한 대가 정차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요. 이른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많고 사진찍으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고있었습니다.

시간은 아침8시였습니다.

장유IC에서 경화역까지는 대충 15분에서 20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주차는 다행히 차들이 없어서 경화역 근처 길가에 주차했습니다. 하지만 점점 차들이 많아져서 주차하기는 힘드실거 같아요.

기차 주변으로 포토존이라 사람들이 기차 주변으로 많이 있어요.

줄도 길고 그래서 그냥 근처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벚꽃은 꽃이 날릴 때라 점점 꽃들이 없어지더라구요. 벚꽃잎도나오기 시작했구요.

이날 오후에 바람이 많이불었는데 아침과 오후가 확연히 다르게 벚꽃잎이 떨어져있었어요.

진해 벚꽃을 보려면 좀더 일찍 일정을 잡아야할거같아요. 그리고 인스타그램 등 SNS 검색을 통해 실시간으로 벚꽃의 상태를 확인하시는것도 팁입니다.

하지만 워낙 벚꽃나무들이 크고 어디서 찍어도 예쁘게 나옵니다. 진해 벚꽃축제가면 인생샷은 반드시 건지실거에요.

아래는 이제 경화역을 빠져나갈때 사진이에요. 몇분 사이로 사람들이 엄청 몰려왔습니다.

저희가 조금 일찍 일정을 시작해서 사람들으 좀 피할 수 있었어요.

8시의 경화역인데 조금더 일찍 시작하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벚꽃사진의 팁이라면 스마트폰의 필터 앱들으 사용하는것인데요.

좀더 벚꽃을 예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아나로그필름 파리를 이용합니다. 아이폰에만 있는 어플이에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릴 때 쯤 경화역을 빠져나왔습니다.

그리고 진해 안에서 이동은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했습니다.

주차할 곳도 없고 차가 너무 막히거든요.

무료 순환 셔틀버스가 잘 되어있어서 이 셔틀버스를 이용한다면 벚꽃으로 유명한 장소에 내리실 수 있습니다.

다음 코스로 정한 곳은 해군교육사령부입니다.

이곳은 평소에는 들어갈 수 없는 곳이지만, 벚꽃축제 기간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꼭 들어가보시라고 추천합니다.

전체를 볼 수는 없고 일부 구간만 관람이 됩니다. 하지만 벚꽃도 많고 사람도 적고 사진찍기 정말 좋아요.

그리고 벚꽃을 보며 걷다보면 바다앞까지 걸어갈 수 있거든요. 벚꽃보며 산책하기도 좋아요.

벚꽃도 예쁘고 사람도 없고 사진 찍기 좋죠?

평화롭게 벚꽃구경도 하고 사진도 많이 찍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다음 코스로 이동했습니다.

다음 관람 장소는 어제 저녁에 야경으로 보았던 여좌천입니다.

이제 시간이 지나서 사람들이 가득합니다. 그래도 이곳은 강을 끼고 있어서 사진을 찍어도 조금 여유롭게 찍히네요.

이곳도 진해 군항제 하면 딱 떠오르는 유명한곳이에요.

다들 사진 한번쯤은 보셨을거에요.

강을 따라 길게 벚꽃이 심어져 있어서 산책하면서 벚꽃비를 맞을 수 있습니다.

길이가 꽤 길어요.

그래서 중간 중간 강에다가 여러가지 조형물을 설치해놨습니다.

조형물들을 보면서 사진도 찍고 구경도 하시면 됩니다.

여좌천 벚꽃을 따라 진해내수면 환경생태공원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다음 코스로 이동했습니다.

중원로터리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여러가지 행사가 진행되고 이 근처에서 구매할 수 있는 벚꽃빵이 있어서 왔습니다.

진해제과 벚꽃빵입니다.

앙금빵인데 벚꽃과 닮은 핑크색의 앙금이 들어있어요. 모양도 벚꽃모양을 하고있습니다.

맛은 일반 빵과 비슷한데 진해에 왔으니 기념으로 사먹어봤습니다.

그리고 마침 공연을 보려고 온건 아닌데 공연이 시작되어서 공연도 보게되었네요.

이충무공호국퍼레이드입니다.

퍼레이드는 날짜와 시간이 있으니 보시려면 시간 맞춰서 가시기 바랍니다.

올해 2018년에는 7,8일 13:00~13:30분에 진행됩니다.

북원로터리~진해역~중원로터리 구간입니다.

퍼레이드를 끝으로 이제 진해 벚꽃축제를 마쳤습니다.

다음날 출근이기도 하고 이동시간이 길어서 셔틀버스를 타고 다시 주차된곳으로 와서 진해를 빠져나왔습니다.

진해 벚꽃축제는 어디를 가서 벚꽃을 보는것이 아닌 진해 전체가 벚꽃명소입니다.

어딜 다니던, 벚꽃이 없는곳이 없어요. 바람이라도 살랑 불면 벚꽃잎이 눈처럼 휘날립니다.

진해 벚꽃축제를 갈 계획이라면 일정을 잘 세워서 예쁜 사진도 많이 찍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오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창원시 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아래에 링크 걸어드릴게요.

추자는 편하게 여유있는곳에 주차하고 셔틀버스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진해군항제 정보, 창원시 홈페이지

2018년 리플렛입니다.

진해군항제 관광시 필요하고 미리 계획세우는데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창원시 홈페이지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2018_leaflet.pdf

관련링크

대전 벚꽃명소 테미공원(벚꽃, 봄여행)

대전오월드 겹벚꽃(봄여행)

대전 오월드 튤립축제(대전 가볼만한곳, 봄여행)

대전 벚꽃명소 오월드 벚꽃(대전가볼만한곳, 봄여행)

추천링크

허니스크린(돈버는어플)

돈버는 만보기 어플 캐시워크 추천코드 KRWH5A1, 돈버는어플

설문조사 어플 오베이(추천인, 친구추천, 추천번호 209947, 돈버는어플, 문상)

돈버는 어플 앱팡 친구추천:호랑이기윤 (문화상품권,문상)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