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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블로그 관리/애드센스

by 그사세 2018. 3. 5.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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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애드센스에 드디어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겼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일치하는 콘텐츠가 언제 생길지 계속 확인해봤는데요. 드디어 일치하는 콘텐츠를 광고삽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작한 지 3주만입니다. 2018년 1월 27일 애드센스 최종 승인으로 애드센스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2월 16일부터 애드센스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애드센스에서는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통해 방문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런 요건을 정했다고 합니다. 정확한 충족요건을 알 수는 없기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뜨기를 기다려야겠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수익이 10$가 넘게되면 생성되는게 아닐지 생각이듭니다. 왜냐하면 일치하는 콘텐츠가 등장하고 바로 주소인증 핀번호가 우편으로 배송되었기 때문이에요. 핀번호 발송은 10$ 이상이 되어야만 발송되거든요. 게다가 포스팅 수는 90개정도 되고 일 방문자는 평균 200명에서 300명이기 때문이에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방문자수가 많은데도 일치하는 콘텐츠가 열리지 않았다면 수익이 10$가 될 때까지 한번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정확한것은 아니고 우연일수도 있기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도 일치하는 콘텐츠를 설정할 수 있다고 안내가 되고있습니다. 너무 반갑네요.

일치하는 콘텐츠를 반기는 이유는 광고 수입이 눈에띄게 증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페이지 조회수가 증가하고, 이탈율이 낮아지는 등 블로그를 좀 더 최적화 하고 완성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된다면 점차 수익도 증가하겠죠?



아직 포스트 수도 적고 시작한 기간도 짧아서 정확하게 일치하는 콘텐츠로 인해 효과가 발생했다고 느낄 수 없지만 점점 시간을 두고 알아봐야겠습니다.

아래는 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하니 안내 되는 내용입니다.

구글의 연구 결과 페이지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설치한 후 조회수는 평균 9%, 머문 시간은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해가 가는것이 블로그 하단에 블로그에 관련된 포스팅들이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니 클릭을 해서 블로그에 머물며 추가 글을 읽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페이지 조회수가 증가해서 수익이 늘어날 수도 있겠지만 일치하는 콘텐츠 내에 있는 광고를 통해서도 수익이 증가할 수 있겠습니다. 추천 메뉴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광고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광고를 더 잘 노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콘텐츠를 홍보하면서 수익까지 늘어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일치하는 콘텐츠에는 블로그 관련 포스팅을 소개해줍니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서 들어왔다면 해당 포스트만 보는 것이 아닌 구글 애드센스가 추천해주는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되어 블로그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결국 그렇게 된다면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더 길어지겠죠.



일치하는 콘텐츠를 블로그에 달아보겠습니다.
광고단위에서 새광고단위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이제 두번째 칸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있을거에요.




광고단위 이름을 작성하시고 코드를 생성해줍니다.


다른 광고 코드 생성하는것과 크게 다른점은 없어요.

코드가 생성되면이 제 복사해줍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로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게시물 바로 아래 또는 사이드바에 삽입하라고 추천합니다.

저는 블로그 게시물 제일 하단에 추가할거게요.

그리고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성되고 설정에서 내사이트-일치하는 콘텐츠에 가보시면 사이트가 잘 등록되어있을거에요 한번 확인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삽입을 해보겠습니다.

방법으로는 플러그인을 활용한 방법과 꾸미기에서 스킨편집을 이용해서 코드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간단하게 플러그인을 활용할거에요.



하지만 플러그인으로 할 경우 하단에 기존에 넣던 광고는 사라지고 일치하는 콘텐츠가 등장하니 기존 광고를 계속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꾸미기-스킨편집을 통해 추가 광고코드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플러그인에서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상단과 하단 두곳 에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이미 광고를 다 넣고 계시겠죠?

그래서 저는 아래 하단에 이미 넣었던 광고를 제거하고 이곳에 일치하는 콘텐츠 코드를 입력하겠습니다.

이렇게 입력하고 적용하면 간단하게 플러그인을 활용한 광고 코드를 삽입했습니다.



이제 블로그에서 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PC버전에서 보이는 모습입니다.

초반에 설명드린것처럼 블로그 콘텐츠들과 잘 어울리게 광고들이 중간중간 들어가있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화면입니다. PC화면과는 조금 다른데요.

우선 젤 위에 광고가 꽉차게 등장하고 나머지는 그 아래로 콘텐츠 관련글과 잘 섞여있습니다. PC버전과 다르게 콘텐츠도 더 만이 노출되고 광고도 더 많네요.



이상으로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삽입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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