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오월드 버드랜드(대전가볼만한곳, 설연휴갈만한곳, 겨울실내추천장소)

여행/대전 가볼만한 곳

by 그사세 2018. 2. 13. 23:59

본문

728x90
반응형

대전 오월드 버드랜드

겨울철 대전 가볼만한 곳, 설 연휴 갈만한곳, 대전 가볼만한곳, 설날 연휴 추천장소, 겨울 실내 추천장소



올 겨울은 유난히 더 춥네요.

그래도 이 추운 겨울 이불 밖은 위험하지만 대전에서 가볼 만한 곳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대전오월드(O! World)

오월드는 대전 사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부권 이남 최대규모의 테마파크입니다. 주랜드(동물원),플라워랜드(꽃동산), 조이랜드(놀이동산), 버드랜드가 모두 합쳐진 종합 테마 공원이죠. 이외에도 여름에는 물놀이장과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두 곳밖에 없는 아프리카사파리가 바로 이곳 오월드에 있죠.

여러 테마 중에 이번엔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관람하기 좋은 버드랜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버드랜드는 오월드에서도 가장 최근에 생긴 곳입니다. 2016년 10월에 오픈을 했습니다. 하지만 플라워랜드에서도 제일 안쪽에 위치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추운 겨울 미리 봄을 만나볼 수도 있고 따뜻한 실내에서 앵무새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아래 사진은 버드랜드 입구 모습입니다.

플라워랜드로 넘어와서 음악분수 호수 뒷쪽에 위치해있습니다. 겨울이라 음악분수는 안나오지만 보시면 음악분수같은 호수가 보일거에요.




입구에 도착하면 커다란 앵무새 조형물이 보이네요. 가까이에서 보시면 이게 다 타일로 붙여서 만든 앵무새 조형물이에요. 타일을 붙여서 앵무새를 예쁘게 표현했네요. 왼쪽에는 토코투칸도 보여요.


안으로 들어서면 제일 먼저 행잉가든이 나옵니다. 천장에는 꽃들이 매달려 있어요. 꽃들이 먼저 반겨주네요. 알록달록 화려한 꽃들이 있어서 추운 겨울 이곳은 이미 벌써 봄이 찾아온 거 같아요. 잠시 테이블에 앉아서 커피도 마시고 쉴 수 있으며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그 다음 코스로 열대정원이 나옵니다. 열대식물로 가득합니다. 야자와 고무나무들이 빽빽합니다. 열대우림에 와있는 거 같아요. 중간중간 포토존들이 있습니다. 이곳 테이블과 의자에 앉아 사진을 찍으면 열대정원의 특별한 분위기를 사진에 남기실 수 있을거에요.




열대정원에는 따뜻한 곳에 산다는 펭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홈볼트펭귄과 아프리카 펭귄인 자카스펭귄이에요. 자카스펭귄은 1마리가 있습니다. 잘 찾아보세요. 그리고 홈볼트 아기 펭귄도 태어났다고 하는데 아기펭귄도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거에요. 금방 자라서 어른펭귄과 크기가 비슷하거든요. 하지만 아직 털이 다 자라지 않아서 무늬가 조금 다르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시간을 잘 맞추신다면 펭귄 먹이주기 및 생태설명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관람객이 먹이를 주는 것은 아니지만 사육사가 주는 먹이를 먹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먹이 먹을 때는 펭귄들이 활발해져서 빠른 속도로 헤엄치는 새로운 펭귄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시간

11:30/15:00


관련 링크

버드랜드 퍼포먼스 시간 안내

http://www.oworld.kr/newkfsweb/cop/bbs/selectViewPage.do?bbsId=BBSMSTR_1534&mn=KFS_34_02_05




펭귄에 대한 해설도 듣고 먹이 먹는 모습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렇게 가까이에서 펭귄의 생태를 관찰할 수 있어서 어린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습니다.

훔볼트펭귄, 홈볼트펭귄, Humboldt penguin, Spheniscus humboldti

아프리카펭귄, 자카스펭귄, Jackass penguin, Spheniscus demersus 





그 다음 코스로는 어드벤처동입니다.

참고로 버드랜드는 구간이 3곳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건물이 3개인데요.

첫 번째 건물은 입장하자마자 만났던 행잉가든과 열대정원이 있던 건물이에요. 그리고 다음 코스로 가려면 건물을 나가셔서 다음 건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어드벤처동이 바로 다음 건물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건물에서는 앵무새 퍼포먼스가 이루어지고 앵무새 먹이 주기를 체험할 수 있답니다.


지금 보실 두 번째 어드벤처동에는 물에 사는 새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앵무새들과 버드랜드 상징 새인 토코투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먼저 홍학을 만나 볼 수있습니다. 핑크 빛 예쁜 홍학이 우아한 자태로 인사를 하네요. 그리고 그 주위로는 장다리물떼새들이 있습니다.

유난히 노란 부리가 크고 특이한 토코투칸입니다. 각종 애니메이션에도 자주 등장하고 그래서 익숙한 새 이면서도 보기 힘든 새이지요. 이곳에 오시면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토코투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홍금강, 청금강 등 큰 종류의 앵무새들도 여기에 많이 보이네요.

어드벤처동에서는 이렇게 물에사는 새들과 앵무새 등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들이 함께 있답니다. 가까이에서 직접 관찰할 수 있고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가까이에 있다고 만지시면 안되요.


이제 마지막 건물로 넘어 왔습니다.

이곳에서는 앵무새 퍼포먼스가 있습니다.

공연시간

11:00 / 14:00 / 16:00


이렇게 하루에 세 번의 공연이 있으니 공연 보실 분은 시간 맞춰서 관람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연시간이 아닐 경우에는 이렇게 아래 사진들처럼 다양한 앵무새들을 가까이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앵무새 뿐만 아니라 식물들도 다양하게 심어져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고 앵무새들과 식물들이 조화롭게 잘 어울려 있네요. 각 건물 별로 식물들도 다양하게 심어져 있습니다. 이곳엔 선인장들과 다육 식물들이 주로 심어져 있네요.

그리고 이곳에는 회색앵무새가 있는데 혼잣말로 계속 "카톡" 하고 말을 따라하는데 심심한지 그냥 혼자서 말하면서 잘 놀고 있네요.


마지막 코스로 수련정원이 있습니다. 앵무새 퍼포먼스 건너편 쪽에 있습니다. 수련정원이라는 공간에 앵무새들이 자유롭게 비행하고 있네요. 직접 먹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곳이죠. 가끔 아래 움짤처럼 단체로 비행을 할 때가 있는데 정말 굉장합니다. 부딪힐 거 같으면서도 안 부딪히고 잘 날아다녀요. 자주 볼 수 있는 광경은 아니기에 수련정원에 갔다가 단체비행을 보신다면 운이 좋으신 거에요. 



이곳에 주로 많이 있는 새는 썬코뉴어라는 앵무새입니다. 색이 정말 화려하고 예쁩니다. 태양을 닮았다고 해서 썬코뉴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정말 색이 노랗고 화려하고 예쁩니다. 다른 여러 종류의 앵무새들도 같이 있는데 사람한테는 잘 안오더라구요. 사람을 잘 따르는 썬코뉴어만 먹이체험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답니다. 가끔 몽크앵무새와 오색청해앵무새가 와서 먹이를 줄 수 있지만 잘 안오더라구요. 이곳에서 먹이를 주고 앵무새 구경을 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추운 겨울 잠깐 버드랜드에 왔다가 시간이 훌쩍 지나서 나가실 수도 있어요. 그리고 열대 식물들과 열대수련들이 같이 식재되어 있는데 이런 식물들 덕에 열대기후 나라에 와 있는 거 같네요.



썬코뉴어, Sun parakeet, Aratinga solstitialis, Sun conure

몽크앵무, Green Parakeet, Myiopsitta monachus


이렇게 버드랜드 모두를 돌아보고 소개해드렸습니다..

대전에서 가까운 곳에 이런 곳이 있다니 아직 못 와보신 분들은 빨리 와보시길 바랍니다.

겨울에도 실내에서 관람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추위 걱정도 없답니다. 

설 연휴나 주말, 그리고 방학에 맞춰 대전 근교로 바람 쐬러 나오세요. 그리고 미리 봄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대전오월드 홈페이지

http://www.oworld.kr/newkfsweb/kfs/dcco/dccoMainindex.do


요금표

http://www.oworld.kr/newkfsweb/cop/bbs/selectViewPage.do?bbsId=BBSMSTR_1459&mn=KFS_34_01_01_01


버드랜드 이용안내

http://www.oworld.kr/newkfsweb/cop/bbs/selectViewPage.do?bbsId=BBSMSTR_1533&mn=KFS_34_01_01_05


버드랜드 퍼포먼스 안내

http://www.oworld.kr/newkfsweb/cop/bbs/selectViewPage.do?bbsId=BBSMSTR_1534&mn=KFS_34_02_05


추천글

돈버는 어플 앱팡 친구추천:호랑이기윤 (문화상품권,문상)

설문조사 어플 오베이(추천인, 친구추천, 추천번호 209947, 돈버는어플, 문상)


관련글

대전오월드 호랑이

대전오월드 미어켓

 대전오월드 버드랜드 토코투칸

‘카톡’ 말하는 앵무새(회색앵무 grey parrot, 대전 오월드 버드랜드)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사진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사진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