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노은] 노은 농수산물 도매시장 (신선한 과일 저렴하게 사기)

맛집/노은동맛집

by 그사세 2018. 7. 27. 02:00

본문

728x90
반응형

​대전 노은농수산물 도매시장

유성에 산 지 10년이 되어가고.. 노은동에 산 지도 2년이 되어가는데,

농수산물 도매시장을 소매로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걸 이제야 알았네요ㅎ

과일이 제철인 여름이 되었으니, 도매시장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오픈시간은 오후 20시까지지만, 가게별로 다르기도 하고 19시쯤되면 거의 정리를 하시는 듯 하더라구요.


​월드컵경기장역 바로 옆이기 때문에, 차가 없으신 분들도 쉽게 찾아가실 수 있으십니다.

이정표를 따라 농수산물 건물쪽으로  들어오시면 되어요.

과일시장은 대전 원예농협쪽 건물(4번 건물)과 대전 중앙청과쪽 건물(2번 건물) 크게 두군데네요. 


​물론 입구는 여기저기 있습니다. 입구부터 가게들이 쭉 있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으실 거에요.

또 2번과 4번 건물이 안쪽에서 이어져 있어서, 한 곳으로 들어가셔서 구경하면서 다니셔도 됩니다.





​주차도 차가 많지 않으니, 편하게 앞에 두시고 보시면 입구부터 산처럼 쌓여있는 과일이~ㅎㅎㅎ

과일을 너무 좋아하는 아내가 신나하더라구요.

​저희는 두 번 방문했는데요. 처음에는 청과시장 쪽으로, 두번째는 농협건물 쪽으로 들어갔습니다.

크게 다르진 않지만 그래도 두 곳 차이를 한 번 비교해 볼게요.

 

청과시장쪽 입구로 들어갔을 때 입니다. 건물 안에 있지만 시장같은 느낌이 확 들죠?ㅎㅎ

가게마다 파는 물건은 비슷비슷해요. 가격이 붙어있는 것도 있고 안붙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보통 할인 중인 물건이 가격표를 붙여 놓는 것 같아요!


도매시장이라서 많이만 팔 줄 알았는데, 수박 한 통, 체리 1키로 이렇게 소매로도 구매가 가능하더라구요.

일단 가게가 많기 때문에 가격 물어보시면서 돌아다니시면 됩니다. 

비슷비슷한것 같은데 1~2천원정도씩 차이가 있어요.. 물론 과일 맛도 차이가 있겠죠^^

보통 물어보면 솔직하게 대답해주시는 분도 있고, 그냥 다 맛있다고 하시는 분도 있고 했습니다ㅎㅎ





​이렇게 한번 꺽으면 또 쭉~ 가게들이 늘어져 있고, 왼쪽 공간은 경매인듯 큰 빈 공간이 있습니다.

과일 상자들이 많이 쌓여있는 것 보니, 도매로 판매한 물품이랑 정리하는 곳인것 같아요. 


​이쪽이 농협건물 쪽입니다.

도매장(?)을 쭉 따라 걸어오시면 이어져 있어요. 근데 여기는 유리문으로 구분되어 있네요.

농협건물 쪽 입구로 들어와도 이렇게 유리문을 한번 거쳐서 갑니다.

이렇게 되어있으니 마트에 온 기분이었어요ㅋㅋ   사소한 인테리어도 한 몫하네요ㅎ

두번째 갔을 때, 왜 이쪽만 구분되어 있는 거냐고 여쭤보니 

그냥 손님들 좀 더 쾌적하고 편하라고 투자를 좀 더 한 판매자들 이라고 하시는데.. 

사실여부는 모르지만ㅎ 왠지 품질도 좋을 것 같고, 과일들도 좋아보이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ㅋㅋ






​이건 처음에 갔을 때 사온 복숭아랑 자두입니다. 청과시장쪽에서 샀구요.

물렁이 백도 복숭아 한상자에 9,000원, 단단하고 알 큰 자두 10,000원으로 구입했어요.

복숭아는 가격이 저렴하면서, 맛도 집에서 먹기 괜찮은 편이었는데, 냉장고에 5일 정도 두니 먹졌어요.ㅠ 

(판매하시는 아주머니가 엄청 달다고 보증한다고 그랬는데 그 정도는 아니었어요..)

자두는 핵 저렴한 편은 아니었는데 그래서 인지 탱탱하고 품질이 좋았습니다.^^

물론 다른 마트나 트럭 과일 장사보다는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손해는 아니었구요ㅎㅎ


두번째 갔을 때는, 농협쪽 = 유리문쪽으로 들어갔는데요. 확실히 이렇게 해놓으니 더 깔끔해요.

왜 이렇게 저렴하죠?ㅎㅎㅎ 자두가 5키로에 7천원~1만원이네요.

천도복숭아도 엄청 달지는 않지만 단단하고 아직 먹을만 하다길래, 4천원에 한바구니 잔뜩 구입했습니다.

수박이 너무 저렴해서 꼭지 없는 커다란 걸 5천원에 사려고 했지만, 

꼭지 있는게 낫다고 조금 더 작고 꼭지 싱싱한 4천원짜리 수박으로 추천해 주시더라구요ㅎㅎ

자두도 양이 많아서 고민했더니, 집에 오래 두고 먼저 익은거부터 먹는거라며 7천원짜리로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필요에 따라 설명을 보태서 추천해 주시면서 가격도 엄청 저렴하니, 기분좋게 구매하게 됩니다.




​마트가 아니라 시장이기 때문에, 가끔 맛 먼저 보라고 주시기도 하시구요^^ 

아내의 이번 여름 과일 걱정은 끝이네요ㅎㅎ


대전 유성쪽에 사시는 분들은 과일 사실 때 농수산물 시장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국내 1위 온라인리서치, 돈버는 설문조사어플, 엠브레인 패널파워

패널파워 사이트 접속, 또는 가입은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추천ID : khk2306












구독하기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

(※사진 무단 도용을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